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전체기사
해외자원개발협회가 올해 해외자원개발에 대한 국민 공감대 확산으로 국민 신뢰 회복을 다짐했다.해자협은 22일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협회 회원사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정기총회..
국내 대표 수소공급업체 및 충전소 구축업체가 참여해 수소충전소의 민간보급 촉진에 나선다.한국수소산업협회(회장 장봉재)는 22일 대전역 회의실에서 ‘한국수소산업협회 기술협력단’ 발족식을 진행했다..
손동연 두산인프라코어 대표이사가 신임 한국기계산업진흥회 회장으로 선임되며, 기계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포부를 밝혔다.기산진은 23일 오후 여의도 기계회관 대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손동연..
이재훈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이 제21대 한국테크노파크협의회 회장에 선출됐다.TP협의회는 23일 총회 및 이사회를 열어 제21대 회장에 경북TP 이재훈 원장의 선출을 결정했다.이재훈 원장은 미국 코넬대에..
중소주물업계가 최저임금 인상률, 전기료 상승분 등을 하도급 납품단가에 즉시 반영할 것을 주장했다.한국주물공업협동조합(이사장 서병문)은 22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중소주물업계 대표 18..
대구경북고압가스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상주)이 정기총회를 통해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조합원들의 역량을 모아 시장안정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대구경북조합은 22일 대구 수성구 소재 대경한정식에..
세계적인 3D프린팅 솔루션기업 스트라타시스가 평창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미국 루지 국가대표팀이 사용하는 경주용 썰매에 3D프린팅 기술을 적용해 성과를 거뒀다.스트라타시스는 자사의 FDM(Fused Dep..
서울경인고압가스공업협동조합(이사장 유연채)이 과도한 시장 혼란으로 인해 피해를 본 조합사에 대한 금융지원을 통해 조합사 보호에 앞장선다.서울경인조합은 21일 경기도 시흥시 조합사무실에서 2018년 ..
한국선급이 영국 선박관리사에 선박사이버보안 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한국선급은 영국 글래스코에 위치한 송가선박관리社(Songa Ship Management)와 지난 9일 자사 관리선박 32척에 대한 선박 사이버보..
LG전자가 LG화학과 함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친환경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돕는다.LG전자와 LG화학은 이달 22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친환경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을 모집한다. LG전..
국내 연구진이 서울지하철에 기가급 와이파이를 제공하기로 한데 이어 이번엔 달리는 버스에서 5Gbps급 전송시연에 성공했다.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본 기술이 한국과 유럽연합(EU)간 5세대(G) 공..
알칼리수를 전기분해할 수 있는 코어-쉘 나노 구조의 전기화학적 촉매가 개발됐다. 물 전기분해 장치에서 양극으로 활용이 가능해 관련 기술 상용화가 기대된다. DGIST는 에너지공학전공 상가라주 샨무감..
헬륨이 필요 없는 노광(리소그래피) 장치용 ArF(불화아르곤) 엑시머 레이저가 개발됐다.리소그래피 광원 주요 제조업체인 기가포톤 주식회사는 급증하고 있는 반도체 수요에 대응할 신제품, 최첨단 액침 노..
■국장급▷신재생에너지정책단장 김현철■과장급▷외교부 주호치민대한민국총영사관 안성호
수소융합얼라이언스 추진단(H2 KOREA, 단장 신재행)이 국내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법개정과 기술개발 등을 중점 추진한다.수소융합얼라이언스 추진단은 23일 코리아나호텔에서 2018년도 제1차 정기총회를..
기술기업지원기관 충남테크노파크가 지역산업 기술인재 양성과정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충남테크노파크(원장 윤종언)는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를..
LG이노텍이 완전 방수 기능을 갖춘 살균용 UV(ultraviolet rays, 자외선) LED로 일본 시장에 안착했다. LG이노텍(대표 박종석)은 정수기 물을 살균할 수 있는 UV LED 모듈을 일본 유명 정수기 업체에..
우리나라에서 브라더 미싱으로 잘 알려진 일본의 전자기기기업 브라더공업이 지난해 비상용 연료전지 시스템을 개발한데 이어 연료전지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브라더공업 주식회사는 지난 22일 출력 4.4kw..
삼성전자가 최첨단 EUV(Extreme Ultra Violet, 극자외선) 생산 라인 구축을 통해 7나노 이하 미세공정 기술 리더십을 강화한다.삼성전자는 23일 경기도 화성캠퍼스에서 ‘삼성전자 화성 EUV 라인 기공식..
정부와 한국GM이 경영정상화와 이에 필요한 재무실사를 추진하는데 합의했다.기재부, 산업부, 산은 등 관계기관은 지난 21일과 22일 각각 배리 엥글 GM본사 지역총괄사장과 면담을 가지고, 한국GM 경영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