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전체기사
전경련이 대대적인 혁신안을 발표했다. 경제단체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선언하면서 단체 명칭은 ‘한국기업연합회(한기련)’로 바뀐다고 밝혔다. 전경련은 조직과 예산을 40% 이상 감축하는 큰 폭의 ..
켐가스코리아가 DMA의 무허가 영업행위에 이어 밀수입한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업계에 충격을 주고 있다.MBN은 3월23일자 MBN 뉴스8을 통해 켐가스의 DMA가스 밀수입 적발 기..
경기대학교는 김응수 신소재공학과 교수가 미국 세라믹학회(The American Ceramic Society) 최고영예인 ‘펠로우(석학회원)’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미국세라믹학회는 매년 엄격한 심사를 통해 탁월..
효성이 글로벌 고객사들을 직접 방문하는 워크숍을 통해 시장확대에 나서고 있다.효성이 지난 3월 6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중국, 홍콩, 대만 등 3개국의 글로벌 고객사를 방문해 ‘크레오라 워크숍(creora®..
ST의 반도체 솔루션이 최신 닌텐도 게임기에 채택됐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모션 센서 및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 IC,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NFC 컨트롤러 IC와 같은 자사 첨단 반도체 솔루션..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대학교 내에 태양광 발전과 에너지저장장치를 활용하는 비상전원 시스템에 구축된다.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지난 24일 국내대학 최초로 태양광발전과 에너지저장장치(ESS)를..
국내 중견 방적기업이 미국 보호주의 움직임에 대응해 미국 방적기업을 인수했다. 미국 내 생산거점 선제 확보로 관세제약 없는 미국·중미 시장의 진출이 가능해졌다. KOTRA(사장 김재홍)는 국내 중견 ..
한화큐셀이 세계 태양광 셀과 모듈 생산능력을 확대한다.한화큐셀(대표 남성우)은 말레이시아 공장의 공정 및 효율 개선을 통해 2017년 3분기까지 셀과 모듈의 생산 능력을 각 0.3GW 늘려 2GW의 연간 생산..
국내 연구진이 통풍치료제인 요산분해효소와 금나노입자를 동시에 사용해 과산화수소를 물과 산소로 분해할 수 있는 새로운 치료의 가능성을 확인하였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권인찬 광주과학기..
삼성전자가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지주회사 전환을 당분간 보류한다고 밝혔다.삼성전자는 24일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주주, 기관투자자, 권오현 대표이사 부회장, 윤부근 대표이사 사장, 신종균 대표이사 ..
금호전기가 LED를 이용한 피부미용 사업에 진출한다. 대한민국 대표 LED조명기업 금호전기(대표 박명구)가 LED광원을 이용한 스킨테라피 ‘레이큐어(raycure)’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파나소닉은 2008년 7월에 생산을 개시한 가정용 연료전지 ‘에너팜’의 누계 생산 대수가 2017년 3월 10만대를 돌파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가정용 연료전지의 누계 생산 대수가 10만대에 달한 것은 세계..
한국 섬유·의류기업들이 TPP(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체결국 대상 수출전진기지 역할을 위해 최근 5년간 10억달러를 베트남에 신규 투자한 가운데, 미국 트럼프 정부가 협정을 무산시키면서 직간접 피해..
일본이 연료전지 스쿠터의 도로 실증에 나선다. 일본 스즈키는 연료전지 오토바이 (FCB) ‘버그만 연료셀’이 차량 번호판을 취득하고 도로 주행을 시작한다고 지난 21일 발표했다. 총 18대의 ‘버그만 연..
이경주 오션브릿지 대표이사가 2017년 기업가치 극대화 실현에 힘써 주식가치 증대에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반도체 소재 및 장비기업 오션브릿지는 24일 경기도 안성시 본사 2층 강당에서 ‘제5회 정..
일본 얀마 주식회사가 미얀마 현지에서 재배·수확 된 쌀겨를 가스발전 원료로 사용해 정미 시설의 가동에 필요한 전력을 공급하는 바이오매스 가스발전에 나선다.얀마는 미얀마의 수도 네피도에서 왕겨를 ..
마이컴월드(대표 홍성희)는 오는 3월30일 오후 1시30분부터 3시까지 세종시 조치원읍 대첩로 32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열린공간에서 ‘고압가스 통합관리 시스템(GMS)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
3D시스템즈가 양산공정에 적용 가능한 AM플랫폼을 공개하고 치과·우주항공·車 시장 공략에 나선다.3D시스템즈는 플라스틱 부품을 기존 시스템보다 50배 빠르고 각기 다양한 모양으로 출력할 수 있는 혁..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 원장대행 부원장 박세인)이 우리 사회를 위협하는 다양한 공해·오염 요소들을 줄여 줄 10대 미래유망기술을 선정했다. KISTEP은 지난 2009년부터 우리나라 미래사회의..
[인사]국민안전처2017. 03. 23 16:57
2017년 3월17일자■ 부이사관 승진▷기획조정실 규제개혁법무담당관 부이사관 조덕진▷안전정책실 안전개선과장 부이사관 이종수▷안전정책실 안전점검과장 부이사관 황범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