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전체기사
신설되는 중소벤처기업부에 대한 중소기업계의 기대가 매우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가 200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7월17일부터 7월19일까지 3일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게 바..
한화큐셀과 한수원이 태양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수상회전식 태양광 사업을 추진한다.한화큐셀코리아(대표이사 조현수)는 21일 한화솔라파워(대표이사 차문환),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 그리고 솔키스..
국내 연구진이 우회적인 방법으로 비정질 구조 다공성 물질의 가스 흡착성능 예측 방법을 개발했다. 향후 앞으로 이산화탄소 포집, 가스 분리 및 저장소재 개발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KAIST는 김지..
(주)한화가 종합연구소 준공을 통해 글로벌 방산기업으로의 도약에 나선다.한화그룹의 방위산업 부문을 맡고 있는 (주)한화(대표이사 이태종)가 지난 20일 미래 첨단무기체계 연구개발을 수행할 신규 종합연..
미국의 금속 3D프린팅 스타트업 기업 데스크탑 메탈이 최근 금속 3D프린터 개발을 위한 투자자금으로 1억1,500만달러(1,287억원)를 유치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로써 회사는 총 2억1,200만달러(2,373억..
중소기업의 스마트홈(시티) 기술개발 촉진 및 개발성과 현장 적용 확대를 위한 협력이 이뤄졌다.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황진택)은 19일 에기평(삼성동)에서 LH공사, 스마트시티 기술개발 6개 기업인 △..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창립 17주년을 맞아 지속성, 재생, 환경, 상생의 4가지 미래가치를 제시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협력, 협력사와 함께 동반성장을 추진하는 ‘동반성장 롤 모델’을 추진한다.SL공..
반도체, 미세 전자 제조분야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신소재경제는 오는 9월13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최되는 ‘세미콘타이완 2017’에 참관단을 구성해 대만을 방문한다.참관 일정..
LG전자가 인천국제공항에서 상업용 로봇 시범서비스를 시작하며 로봇 사업 확대에 가속도를 낸다. LG전자는 21일 인천국제공항에 청소로봇과 안내로봇 각각 5대를 배치하고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
우리나라 하반기 기계산업 수출시장에서 건설기계, 가스연소기기는 전년동기대비 개선되고 자동차, 공작기계, 금형 등 대부분 업종은 비슷한 수준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한국기계산업진흥회, 한..
플라즈마가 반도체, 항공우주, 환경, 농식품 등 다양한 응용시장에 널리 적용되고 있는 가운데 각 산업에 쓰이는 플라즈마 최신 기술과 비즈니스 창출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산업교육연구소(www...
섬개연이 대경지역 섬유기업들과 함께 4차 산업혁명 트렌드에 따라 IT와 섬유산업간의 융복합 발전을 통해 상생·동반 성장하기 위한 구체적 실행 방안 추진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
로봇분야 KS인증기관 1주년을 맞이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로봇기업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박기한)은 로봇 기업 ..
환경부가 현대차 투싼과 기아차 스포티지에 배출가스 부품 결함에 따른 리콜을 실시한다.환경부(장관 김은경)는 현대차의 투싼 2.0 디젤과 기아차의 스포티지 2.0 디젤 등 2개 차종 21만8,366대의 배출가스..
현대중공업이 업계 최초로 통합스마트선박솔루션을 개발했다.조선·해운업 불황 속에 새로운 시장으로 주목 받고 있는 ’스마트 해운‘ 움직임에 선제적으로 대응을 하게 된 것이다. 현대중공업은 ICT(정..
케이피에프가 공장을 증설하고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라인 확장 및 CAPA 증설을 하며 제2의 도약에 나선다. 파스너 및 자동차부품 전문회사 케이피에프(대표이사 도성득)는 본사 충주 공장 옆의 2만제곱미..
조현준 효성 회장이 20일 (주)효성 이사회에서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이로써 효성은 조현준 회장과 김규영 사장 등 2인의 각자 대표이사 체제가 됐다.조 회장의 대표이사 선임은 효성이 최근 2년 간 사상 최..
미세먼지가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화학연구원이 미세먼지 저감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국화학연구원(원장 이규호, KRICT)은 20일 오후 2시 화학연 디딤돌플라자 ..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직원 공개 채용 과정에 부당한 개입이 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검찰이 이 사건에 박기동 사장에 직접 개입됐는지 확인에 들어갔다.충북 청주지검 충주지청은 20일 충북 음성군 혁신도..
DGIST 연구팀이 세계 최초로 나노섬유 기판을 이용한 전자피부를 개발했다. 연구팀이 개발한 전자피부는 기존의 플라스틱, 고무 기판을 이용한 전자피부와 달리 산소, 땀, 체액 등이 투과돼 신체에 불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