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7-29 14:55:51
기사수정

▲ 1단계 구조개혁 추진 계획.

정부가 예산절감과 효율성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지방공기업 구조개혁의 일환으로 전국테크노파크도 지자체 기관과 통·폐합, 이관 등을 통해 업무를 조정한다.

행정자치부는 29일 오전 지방공기업정책위원회를 열고 ‘1단계 지방공기업 구조개혁 방안’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안은 서울, 인천, 광주, 대전, 울산, 경기, 전남, 경북, 경남 등 총 9개 지방자치단체 소관 21개 지방공공기관을 8개 기관으로 통·폐합하고, 17개 기관 간에 유사·중복 기능을 조정하는 것을 내용으로 담고 있다. 24개 기관은 내부 조직과 인력을 감축한다. 정부는 이를 통해 이를 통해 연간 202억 원의 예산절감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했다.

이에 인천테크노파크는 경제통상진흥원, 신용보증재단, 정보산업진흥원 등 인천내 경제분야 기관들과 통합된다. 경북테크노파크는 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그린카부품진흥원, 천연염색연구원을 통합해 조직이 커지게 됐다.

대전테크노파크는 IT기획과 SW사업을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으로 이관한다. 전남테크노파크는 조직내 신소재센터와 고분자센터를 통합하고 신재생에너지 연구를 녹색에너지연구원으로 이관한다. 대신 중소기업지원센터가 맡던 조선해양 유망기업 육성을 이관받아 새로 추진하게 된다.

광주테크노파크는 상위직제 축소, 핵심기능 강화를 위한 인력 재배치 등 기관내 기능조정을 추진한다.

이번에 계획을 확정한 지방자치단체는 하반기부터 지자체별로 바로 구조개혁을 추진할 예정이다. 행자부는 1단계에 포함되지 않은 부산, 대구,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제주 등 7개 지자체에 대한 구조개혁안을 이르면 9월 중에 확정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구조개혁 실적을 주기적으로 점검, 평가하여 우수 지방자체단체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정종섭 행정자치부장관은 “이번 구조개혁 방안은 지방공기업의 비효율을 제거하여 주민에게 보다 나은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면서 ”이번 계획이 차질 없이 이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2단계 계획도 빠른 시일 내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264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