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1-17 16:24:56
기사수정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이 NCS 도입 후 처음으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환경산업기술원은 201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국가직무능력표준)을 처음으로 도입해 진행하는 채용으로 ‘탈(脫) 스펙-직무능력중심’으로 진행된다.

경영기획 및 정책협력 부문, 환경기술 부문, 환경사업 부문 등 3개 분야에서 총 2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채용 대상으로는 국가보훈자·장애인·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약자 계층도 포함된다.

서류접수는 11월13일부터 27까지 14일 동안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채용 홈페이지(recruit.keiti.re.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서류전형과 필기시험,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이번 채용은 특히 서류·필기·면접 등 채용 전 과정에 NCS를 도입해 정부의 능력중심사회 구현에 부응하고 직무능력중심 인재를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서류전형 단계에서는 이름, 학력, 성별, 나이, 학점 등 불필요한 스펙이나 개인정보를 전면 차단하고, 지원자의 자기소개서와 경험기술서만 평가하는 ‘블라인드 서류심사’로 진행된다.

필기시험 단계에서는 NCS 기반 직업기초능력 평가 및 직무논술을 시행하며, 면접시험 단계에서는 직무별로 구조화된 직무수행경험 면접을 도입해 지원자들의 직무 관련 능력을 심층 검증한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채용 공고문에 NCS 기반 분야별 직무 설명자료를 함께 게재하여, NCS 기반 채용방식 첫 시행에 따른 지원자들의 혼선을 예방하고 지원자들에게 채용 분야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채용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환경산업기술원 홈페이지(www.keiti.re.kr) 또는 경영지원실(조성문 선임연구원, 02-380-0540)로 문의하면 된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채용과정 뿐만 아니라,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도 중장기 교육혁신전략을 수립하고, NCS 기반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등 NCS를 기반으로 하는 인적자원개발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다.

김용주 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앞으로도 능력중심의 채용문화 확산에 동참하는 것은 물론이며, NCS 기반 직원 교육혁신 실현 등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277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