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9-28 15:47:08
기사수정

▲ 비디오젯의 솔벤트 잉크로 인쇄된 제품의 이미지(사진 제공 : 비디오젯).

비디오젯(Videojet)이 비흡수성 포장재에 부착성이 우수한 새로운 솔벤트 잉크를 출시해 관련 산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비디오젯은 최근 비흡수성 재질에 고해상도로 텍스트, 로고, 바코드를 인쇄하는 고해상도 잉크젯(TIJ) 프린터용 솔벤트(Flex Solvent) 잉크를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잉크 부착성의 향상으로 식품, 소비 제약 포장 시장의 비흡수성 포장 분야에 적합하다.

또한 건조시간이 1∼2초에 불과하며 웹 생산 공정에 사용하는 프린터에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식품이나 음료 산업에서 요구하는 無MEK(메틸에틸케톤)를 원하는 제조사에게도 이상적이다.

솔벤트 잉크는 8510, m600 touch, m600 advanced 및 m600 oem 프린터 모델을 포함한 현재 Wolke (www.wolke.com) by Videojet 고해상도 잉크젯 프린터 시리즈에서 적용되며, 고해상도 잉크젯의 간편성, 가동시간 및 인쇄 해상도와 비디오젯 및 Wolke 컨트롤러의 사용 편의성이 결합돼 다양한 포장 분야에 적합하다.

비디오젯의 소모품 사업부의 매니저인 하이디 라이트(Heidi Wright)는 “이 잉크는 특히 광택 포장이나 유연 필름 등 특정 소비재 포장재에 높은 부착성을 발휘하도록 만들어졌다”며 “새로운 Flex Solvent 잉크는 BOPP(bi-axially oriented polypropylene)와 같이 지금까지 인쇄가 까다롭던 재질에도 내구성이 우수한 코드를 인쇄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라이트는 “향상된 부착성과 빠른 건조 시간을 증명하고자 여러 재질에서 광범위한 테스트를 실시했다. 비디오젯은 잉크 연구와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고객들은 이러한 새로운 잉크로 더욱 다양한 재질에 인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한편 소비자 편익성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2020년 전 세계 연포장재 시장은 2,480억달러(2,170억 유로) 규모로 급격한 성장이 예상된다.

현대인의 바쁜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의료, 개인 용품, 식품 및 음료, 제약 관련 편의 용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연포장재의 인기가 높아진 이유로는 손상이 되지 않고 포장에 다양한 디자인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비롯한 여러 요소와 연관된다. 연포장재는 다양한 형태와 크기로 생산이 가능한 만큼 제품 및 최종 사용자의 요구 사항에 맞게 디자인할 수 있어 소비재 포장, 보존 및 유통을 위한 가장 경제적인 수단으로 인정되고 있다.

광택 소재 및 유연 필름은 흔히 쓰이는 연포장 재질이며, 이러한 재질은 비흡수성이므로 특수한 잉크가 아니면 인쇄된 텍스트, 로고, 바코드가 쉽게 지워지지만, 인쇄 기술의 발전은 마감 작업으로 제품의 외관을 개선할 수 있다.

비디오젯 고해상도 잉크젯 프린터 잉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080-891-8900으로 전화하거나 www.videojetkorea.com을 방문하면 얻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11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