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12-15 11:04:00
기사수정

▲ 엔플라스 렌즈 특허 관련 전세계 무효소송 판결결과.

서울반도체가 자사의 특허를 침해한 기업들을 향해 지식재산을 존중해줄 것을 강력하게 전달했다.

LED전문기업 서울반도체(대표이사 이정훈)는 15일 미국, 중국, 일본, 유럽등지의 글로벌 상위 조명업체 및 TV 제조업체 29개사에 특허를 침해한 사실을 알리고 이를 존중하지 않는 기업들에게는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반도체의 기술진, 특허법무팀과 변호사들은 지난 9월부터 금주까지 3개월에 걸쳐 미국, 중국, 유럽, 대만 등에 소재한 29개사를 직접 방문해 서울반도체의 백라이트 특허와 필라멘트 특허, 그리고 LED칩, 패키지 관련 특허들을 침해한 사실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에 특허 경고장을 전달한 기업은 미국의 3대 조명용 전구 메이커 중 하나인 페이트(Feit)사 등 7개사, 유럽의 3대 조명업체 중 하나인 레드밴(Redvan)사 등 3개사, 중국의 3대 TV 메이커 중 하나인 스카이월스(Skyworth) 등 15개사, 대만의 에이오티(AOT)사 등 4개사로 총 29개 회사에 달한다.

침해기술 제품은 LED TV, 스마트폰 플래시(Flash), LED필라멘트 전구 등으로 서울반도체의 세계 최초 기술인 패키지가 필요 없는 ‘와이캅(wicop)’기술, 가정용 고전압(high voltage)에서 작동하는 ‘아크리치 엠제이티(Acrich MJT)’기술, 조명의 새로운 디자인 기술인 ‘필라멘트(Filament)’ 기술 등 TV와 휴대폰, 조명에 사용되는 필수 기술들이 포함돼 있다.

이 29개사 중, 에이오티(AOT)사는 2006년에 이미 대만법원과 한국의 대법원으로부터 서울반도체의 특허를 침해한 부분에 대해 특허침해판결을 받았다.

그러나 에이오티사는 한국 내 공식대리점을 폐쇄하고 우회하여 제품 부품번호만 바꾼 뒤 아직도 침해제품은 물론 유사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서울반도체로부터 특허 경고장을 전달받은 기업 중에는 엔플라스의 렌즈를 사용하는 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서울반도체는 일본의 렌즈 제조기업인 엔플라스와 지난 2013년부터 백라이트 렌즈 관련 글로벌 특허 소송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 엔플라스의 핵심 특허들을 모두 무효화시켰고 엔플라스가 서울반도체의 특허를 고의로 침해한 부분에 대해서 미국에서 4백만달러 배상 판결을 받았다.

서울반도체 관계자는 “유럽과 한국에서도 민사소송을 준비 중이며, 특허를 존중하지 않는 기업은 비용에 구애 받지 않고 끝까지 소송하여 반드시 이길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반도체 이정훈 대표이사는 “특허를 독점의 수단으로 악용하여 고객들에게 높은 가격으로 독점적 공급을 요구해서는 안된다”며, “우리 사회도 지식재산을 존중할 때 미국, 독일과 같은 많은 벤처, 강소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어 어려운 국가 경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미래가 더 건강해 질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18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