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2-08 17:00:36
기사수정

▲ LG 북미 신사옥 조감도.

LG전자가 미국시장에서 제2의 도약을 위한 교두보로 뉴저지주에 친환경 신사옥 조성에 나선다.

LG전자는 현지시각 7일 미국 뉴저지주(州) 잉글우드 클리프에서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조주완 전무, 제임스 테데스코(James Tedesco) 버겐카운티장(長), 마리오 크랜작(Mario M. Kranjac) 잉글우드 클리프 시장,환경보호 전문 변호사 래리 록펠러(Larry Rockefeller), 자연자원보호위원회(NRDC)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LG 북미 신사옥 기공식을 열었다.

LG전자는 2019년까지 총 3억달러를 투자하며 대지면적 약 11만 제곱미터(㎡)에, 연면적 6만3천 제곱미터 규모의 신사옥을 짓는다. 완공은 2019년 말 예정이다.

신사옥의 건물 연면적은 기존 사옥 대비 6배 규모로, 수용 인원은 1천 명이 넘는다. 또한 뉴저지州에 분산돼 있는 사무실을 신사옥에 모두 통합한다. 신사옥에는 LG생활건강, LG CNS 등 LG그룹의 계열사 직원들도 입주할 예정이다.

신사옥은 2개 건물로 각각 5층과 4층으로 구성됐는데 가장 주목할 점은 친환경적인 건설이다.

LG전자는 주변의 삼림, 습지 등을 보호하기 위한 구조로 신사옥을 설계했다. 건물 지붕에는 태양광패널을 설치했다. 1,500 그루 이상의 나무를 심게 되면 사옥이 들어설 부지의 녹지 비중이 연면적의 절반에 달한다. 신사옥 완공 후에는 미국 녹색건축위원회가 운영하는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LEED)의 골드 등급을 신청할 예정이다.

또한 신사옥에 환경과학관도 조성해 지역 내 학생들을 위한 자연학습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해 런칭한 超프리미엄 통합 브랜드 ‘LG 시그니처(LG SIGNATURE)’, 超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 등을 앞세워 미국 프리미엄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는 가운데, 신사옥을 중심으로 현지역량을 결집시켜 미국시장에서 제2의 도약을 일궈낸다는 계획이다.

LG전자의 글로벌 매출 가운데 북미 지역 비중은 지난해 3분기 누적 기준 약 30%로 해외 지역 가운데 가장 높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조주완 전무는 “세계최고 수준의 친환경 신사옥 건립을 계기로 미국에서 영속하는 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고객이 선망하는 1등 LG 브랜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23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