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2-24 16:52:56
기사수정

▲ 정지택 기산진 회장.

정지택 한국기계산업진흥회 회장이 올해 수출시장 확대 및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고 밝혔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정지택)는 23일 서울 여의도 기계회관 대회의실에서 ‘제52회 정기총회(자본재공제조합 제32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계획과 수지예산(안) 등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정지택 회장은 개회사에서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 기계산업이 경제성장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기술혁신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수출시장확대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진흥회는 이날 총회에서 올해 역점사업으로 융복합기술을 활용한 시장 맞춤형 R&D 지원, 설계기술 고도화사업, 품질혁신 기반 구축사업 등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국내외 산업지형 변화에 대비하여 기계업계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사업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

또한 올해는 기계제품 유통·수리·수출 지원사업 강화를 위한 한국기계거래소와 제조업 경쟁력의 기반인 금형산업 육성을 위한 한국금형센터를 본격 가동하게 된다.

더불어 보호무역주의 확산에 대비하여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국내외 전시회, 시장개척단 등 해외마케팅 지원을 강화하고, 비관세장벽 극복을 위한 해외인증지원을 추진하며, 일학습병행제 및 국가직무능력표준 활용컨설팅사업, 기술교육원 등을 통한 현장 맞춤형 인력수급체계 구축과 기술인력 양성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자본재공제조합은 유휴설비 대출 보증, 하자 보증 등의 보증서비스를 통해 기계산업 서비스화를 지원하고, 수출보증을 확대하여 기계산업계의 수출활성화를 적극 지원해 나가기로 의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25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