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2-28 15:16:30
기사수정

▲ 중소기업을 빛낸 영웅 시상식에서 박성택 중기중앙회 회장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가 정기총회를 통해 결원중인 임원을 신규 선출하고, 중소기업을 빛낸 영웅들을 선정하고 시상했다.

중기중앙회는 28일 중기중앙회 본관 그랜드홀에서 업종별 중소기업 대표인 회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5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결원중인 부회장 4명과 이사 9명을 신규 선출했다. 임기는 2019년 2월27일까지이다.

신임 부회장(비상임)에는 △한국콘크리트공업협동조합연합회 김동우 회장 △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 곽기영 이사장 △한국도금공업협동조합 신정기 이사장 △서울기계공업협동조합 김형태 이사장이 선출됐다.

신임 이사(비상임)에는 △한국출판협동조합 권혁재 이사장 △한국주유소협회 김문식 회장 △한국시계산업협동조합 김영수 이사장 △대구경북알루미늄비철 금속공업협동조합 김정욱 이사장 △한국철선공업협동조합 박상엽 이사장 △남부아스콘사업협동조합 박열규 이사장 △한국제과제빵협동조합 이상준 이사장 △한국죽염공업협동조합 정락현 이사장 △한국제약협동조합 조용준 이사장이 선출됐다.

한편 정기총회에서는 중소기업의 편견-ZERO 사회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한 10명(일반인 및 단체)를 ‘제1회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으로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처음으로 선정하는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은 중소기업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바로잡고 긍정적 이미지 확산에 기여한 이들로 △일자리 분야에서 시스원 이갑수 대표이사 △수출 분야에서 에이알텍 이성민 대표이사 △문화예술 분야에서 방송인 서경석, 시시각각 프레이드 팟캐스트팀(김명규, 김정애, 김주욱, 이선영) △언론 미디어에서 YTN 강소기업이 힘이다 프로그램 제작진 △청년 및 중기근로자 분야에서 ‘행복한 중기씨’ 블로그 운영진 △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조달청 구매사업국 △입법 분야에서 이현재 국회의원 △교육에서 강원대학교 창업지원단 △자유 분야에서 한국귀금속가공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이봉승)가 수상했다.

최수규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은 “중소기업이 우리나라 경제성장의 견인차이고 청년들이 꿈과 끼를 펼치며 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다. 하지만, 대기업 노조의 기득권으로 필요이상 높아진 임금과 중소기업에 대한 막연한 편견들이 청년들의 일자리 자존감을 낮추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 같은 사회적 분위기를 전환하기 위해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을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 신임 부회장.

▲ 신임 이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25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