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3-28 16:13:03
기사수정

▲ APEC 에너지효율전문가회의(EGEE&C)와 신재생에너지전문가회의(EGNRET)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21개 APEC 회원국의 최신 에너지 정책 및 4차 산업혁명 속에서 에너지 신산업 대응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에너지공단은 28일 전기차와 풍력, 스마트그리드의 메카인 제주에서 APEC 에너지효율전문가회의(EGEE&C)와 신재생에너지전문가회의(EGNRET)를 개최했다.

에너지공단이 주관한 이번 APEC 전문가회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21개 APEC 회원국의 에너지 전문가 약 150명이 참가해 에너지효율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 정책 및 프로젝트들을 논의했다.

APEC 회원국 대표 및 국제기구 전문가들이 한국의 대표 에너지자립섬인 제주에서 스마트그리드와 풍력발전, 전기차 시스템 현장을 둘러보며 한국의 산업현황을 눈으로 확인하고, 에너지 분야 4차 산업혁명에 대해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APEC 에너지 전문가들은 최신 에너지 정책 및 사례연구, 기술 검증 등 회원국 간 정보를 교환하고 에너지 효율정책과 ICT제품 연계 경험 등 APEC 권역 국가의 우수 사례들을 폭넓게 공유했다.

또한 SE4ALL(Sustainable Energy for All) 유엔기후변화협약에 기여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APEC 회원국들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방안에 대한 논의를 통해 각 회원국 및 국제기구 등 APEC 차원의 신기후체제 공동 대응의 중요성을 재확인했다.

강남훈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전 세계에 불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의 바람이 우리나라가 추진하고 있는 에너지신산업과 일맥상통하며, 프랑스 등 선진국이 에너지전환법을 통해 에너지신산업을 활성화하고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을 견인하듯이 한국 정부도 동일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며 “세계 에너지 소비의 60%를 차지하는 APEC 회원국들이 신기후체제 대응을 위해 에너지 4차 산업혁명을 추진한다면 거대 시장이 형성될 것이며, 한국 기업들에게 에너지신산업 수출이라는 새로운 먹거리가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28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