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4-11 16:59:56
기사수정

▲ 주영섭 중기청장, 박성택 중기중앙회장 등 참석 관계자들이 현판식을 하고 있다..

기업 성장의 바람직한 롤 모델을 제시하고, 존경받는 기업문화 확산을 위한 명문장수기업 지원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중소기업 중앙회(회장 박성택)는 11일 경기 성남에 소재한 명문장수기업 1호 업체인 코맥스(대표 변봉덕)에서 ‘명문장수기업 현판식 및 확인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2월에 선정된 명문장수기업 6개사(코맥스, 동아연필, 매일식품, 피엔풍년, 광신기계공업, 삼우금속공업) 대표 및 임직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명문장수기업 대표 및 임직원에게는 우리나라 경제성장과 일자리 창출 등 사회공헌에 계속 기여할 수 있도록, 국가가 인정한 명문장수기업이라는 자긍심과 명예를 부여하고, 다른 중소·중견기업에게는 기업성장의 바람직한 롤 모델을 제시하고, 사회전반에 존경받는 기업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동아연필 등 5개 명문장수기업에 대해서는 해당 기업과 협의한 결과, 매일식품 등 3개사는 관할 지방청 주관으로 4월중에 현판식을 개최하고 피엔풍년 등 2개사는 지방청장이 업체를 방문해 명문장수기업 제도 개선 등을 위한 애로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중앙회에서는 명문장수기업 제도의 조기정착과 발전을 위해 R&D·수출·인력·정책자금 등 중기청 지원시책에 명문장수기업을 적극 우대하고, 존경받는 기업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우수사례 홍보, 명문장수기업 간 네트워크 운영 및 정부 포상 우선추천 등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코맥스 변봉덕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을 상징하는 IoT, 음성·생체인식 등 새로운 기술들을 적극 수용해 코맥스만의 기술 경쟁력과 사업 정체성을 만들어가겠다”고 언급했다.

또한 매일식품 오무 대표는 “지난 70여년 간 가장 맛있는 장맛을 3대에 걸쳐 고집스럽게 만들어 왔다”고 언급하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찾을 수 있는 장맛을 만드는 명문장수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29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