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4-14 15:09:38
기사수정

KTR이 산학연 협력 강화와 시험·인증을 통한 연구성과 신뢰성 확보 지원을 위해 부산대학교와 협력에 나선다.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사업지원본부는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지난 12일 오후 부산대 삼성산학협동관에서 연구 분야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상호협력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부산대가 국가, 지방자치단체, 산업체 등과 협력 기반 구축 및 산학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만들었으며, 교육, 기술이전, 국제협력 정책 등을 수행하고 있다.

KTR은 건설·화학·환경, 소재부품, 토목·건축, 자동차·조선, 전기·전자, 의료기기·헬스케어 등 산업 전 분야의 시험·인증·기술컨설팅을 수행하는 국내 대표적인 국제 공인 시험인증기관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산학연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상호 정보·인력 교류 및 연구 인프라의 공동 활용에 나서게 된다.

또 부산대의 연구 신뢰성 확보를 위한 평가 기준 및 공인시험성적서 제공과 기업 지원 전략 수립 등에서도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학술대회·세미나 등 각종 정보 및 인적 교류를 통해 KTR은 부산대의 연구 인프라 확충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KTR 변종립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KTR과 부산대학교의 상호 동반 성장을 위한 좋은 계기가 마련됐다”며 “KTR의 시험인증 인프라와 네트워크 활용을 통해 부산대학교 연구 성과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나아가 산학연 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30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