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5-02 10:59:02
기사수정

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 그린카부품기술연구소와 계양정밀이 친환경 자동차 부품 개발에 손을 맞잡았다.

경북TP는 2일 계양정밀과 친환경자동차부품 연구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계양정밀은 그린카부품기술연구소의 보유장비를 이용해 R&D를 진행하며, 특히 실차무향실을 통해 중국향 SUV 차량에 탑재예정인 엔진부품의 소음진동 시험과 복합환경진동시험기를 통한 신뢰성 시험까지 업무협력의 범위를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그린카부품기술연구소에 신규로 회원기업으로 가입한 계양정밀은 소음진동시험을 위해 자동차부품연구원(충남 천안 소재)이나 전북자동차부품기술원(전북 군산 소재)을 주로 이용했는데 물리적인 거리와 고가의 장비이용료로 인해 상당한 애로를 겪고 있었다.

이번 MOU를 통해 장비 이용에 들어가는 시간과 거리를 단축해 저렴한 가격에 신속·편리하게 장비를 이용하고 본연의 자동차부품 연구에 집중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린카부품기술연구소는 자동차부품의 실차기반 소음진동 시험을 할 수 있는 국내 최대의 무향실과 다양한 자동차부품 신뢰성 평가 장비를 보유하고 있어 지역 기업의 연구개발을 돕는데 활용되고 있다.

특히 고가장비에 대한 투자가 어려운 지역 중소기업 입장에서 연구소가 보유하고 있는 관련 장비는 자체 R&D에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연구소 입장에서도 장비활용도 향상과 기업지원이라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어 기업과 기관이 서로 상상하는 좋은 모델이 되고 있다.

연구소는 회원으로 가입한 기업에게 장비활용수수료를 최대 30%까지 할인해 줌으로써 지역기업으로부터 사용신청이 대폭증가하고 있다.

이재훈 경북TP 원장은 “장비활용 분야에서 시작된 지역 중견기업과 협업체계를 공동R&D분야로까지 확대할 예정이며, 경북PT 소속 연구소·센터가 보유한 시설·장비 등의 인프라가 지역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밀알로 사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독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계양정밀은 디젤, 가솔린 엔진용 터보차저 분야에서 국내 시장을 과점하고 있는 기업이며, 제53회 무역의 날(2016년 5월)에 ‘대통령 표창’을 수상할 정도로 지역내 산업발전 기여도가 높은 기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31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