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5-12 15:54:29
기사수정

하동군, 한국남동발전, 경남테크노파크가 풍력, 태양광 발전사업에 손을 맞잡았다.

경남TP는 11일 진주시에 소재한 한국남동발전 회의실에서 하동군, 한국남동발전과 신재생에너지 공동개발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상기 군수와 장재원 한국남동발전 사장, 이태성 경남테크노파크 원장이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육·해상 풍력과 태양광발전사업 확충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하동군은 육·해상 풍력발전과 태양광 발전시설 등 에너지관련 산업이 유치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정부정책 및 관련분야 연계 사업 발굴 등으로 신재생에너지 설치에 따른 인·허가 등 행정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또한 한국남동발전은 신재생에너지 개발과 건설, 운영, 기반시설 등을 지원하고, 육·해상 풍력의 풍황조사용 계측기 설치 등을 시행키로 했다.

경남TP는 신재생에너지 개발과 관련한 각종 기술·정보 제공 및 도내 기업의 참여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하동군은 이번 MOU 체결로 풍력산업의 국내 기술고도화와 풍력시스템 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통해 관련 산업 육성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풍황조사 계측기 설치 등을 통한 정확한 풍황 데이터 자료 확보로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기본로드맵 작성이 가능해 육·해상 풍력산업 유치와 함께 청정 친환경에너지 도시의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하동군 관계자는 “이번 신재생에너지 공동개발 협력으로 정부의 공공기관 신재생에너지 설치의무화 제도(RPS)에 적극 부응하고 관련산업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32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