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7-09 17:24:48
기사수정

LG전자가 고효율, 고성능, 저소음 등에 탁월한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Inverter Linear Compressor)’를 냉장고 전 모델에 확대 적용하며 프리미엄 전략을 가속화한다.

LG전자는 프리미엄 냉장고 핵심 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올해 연말까지 1도어, 업소용 냉장고와 같은 일부 모델을 제외하고 모든 신제품에 탑재한다고 지난 9일 밝혔다.

LG전자는 가전 업계에서 유일하게 냉장고에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적용하고 있다.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는 일반 컴프레서보다 에너지 효율이 30% 이상 뛰어나고 소음이 적다.

냉장고는 컴프레서가 냉매를 압축하고 순환시켜 온도를 낮춰주는 원리로 작동한다. 일반 컴프레서는 냉매를 압축하기 위해 모터의 회전 운동을 직선 운동으로 바꾸는 동력 변환 과정에서 에너지의 손실이 발생하고, 별도의 장치들이 필요해 부품 구조가 복잡하다.

선형의 모터가 ‘직선 운동’을 하는 리니어 컴프레서는 부품이 구조적으로 단순해 내구성이 뛰어나며 동력 전달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이 없다. 또 모든 리니어 방식은 모터의 속도를 자유자재로 구현하는 인버터 기술을 적용하고 있어 냉장고를 보다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LG전자가 2009년 업계 최초로 냉장고 핵심부품에 10년 무상보증 제도를 도입할 수 있었던 것도 인버터 리니어 방식의 컴프레서가 내구성의 수준을 대폭 끌어올렸기 때문이다.

또 유럽 최고의 규격 인증 기관인 독일전기기술자협회(VDE: Verband Deutscher Elektrotechnicker)는 총 62,000회의 운전시험을 통해 LG전자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의 내구성을 인증한 바 있다. VDE 인증은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20년간 사용해도 성능이 동일하게 유지된다는 것으로 LG전자의 부품 기술력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인정받았다는 데 의미가 크다.

LG전자는 2001년 세계 최초로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개발했다.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는 5세대까지 진화해왔다. 5세대는 1세대 대비 △에너지 효율은 55% 높아지고 △소음은 15% 줄었으며 △냉장고 내부 온도의 편차를 0.5℃ 이내로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등 성능이 대폭 향상됐다.

올해 초 LG전자는 올해 출시하는 모든 생활가전 제품에 인버터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즉, 세탁기, 건조기, 제습기 등에는 인버터 모터를, 냉장고에는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에어컨에는 인버터 컴프레서를 사용하게 된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박영일 부사장은 “LG 냉장고의 핵심 기술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전 제품에 확대 적용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LG 냉장고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38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