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7-11 14:01:40
기사수정

▲ 마이크로칩.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 대표 한병돈)가 오프라인 조명을 위해 설계된 차세대 디바이스를 내놓았다.

마이크로칩은 최근 차세대 시퀀셜 리니어 LED 드라이버를 출시했다고 11일 발표했다.

CL88020은 널리 사용되고 있는 마이크로칩의 CL88XX 제품군에 추가된 제품으로, 120VAC 라인 입력으로 저가형 LED의 긴 스트링을 직접 구동하도록 설계됐다.

이 제품은 LED 조명 설계에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스위치 모드 전력 변환을 필요로 하지 않으면서도 높은 역률(PF)을 가지므로, 신뢰성 높고 비용 효율적인 소형 LED 조명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마이크로칩의 아날로그, 파워 및 인터페이스 부문 마케팅 디렉터인 키스 파줄(Keith Pazul)은 “기존의 조명들은 현재 LED제품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며 “마이크로칩은 풍부하고 다양한 LED 조명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들은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디바이스처럼 더욱 개선된 전자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CL88020은 매우 작으면서도 효율적인 설계 구현을 위해 드라이버 회로 부품 수를 최소화하도록 설계돼 있다.

이처럼 간소화된 설계를 통해 단일 계층의 PCB(Printed Circuit Board) 설계가 가능하다.

이 기본 드라이버 회로는 기존 AC-DC 스위치 모드 전원장치와 달리 CL88020 IC, 2개의 소형 세라믹 커패시터, 하나의 브리지 정류기로만 구성돼 있다. 고전압 커패시터, 트랜스포머나 인덕터,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 필터나 역률 보정(PFC) 회로가 필요하지 않다.

따라서 기존 LED 솔루션에 비해 솔루션 실장 크기를 줄일 수 있으며 전체 BOM(Bill of Material) 비용 또한 더욱 낮출 수 있다.

파줄 디렉터는 “AC 직접 구동 방식을 통해, 설계와 관련된 고객들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이 최신 LED 드라이버를 활용하면 이전의 어떤 제품보다도 더 간단하고 작으면서도 견고한 고성능 LED 조명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38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