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기사쓰기
전기연, 산업용 저압차단기 표준화 회의 국내 개최
국내표준에 빠른 적용…신뢰성·안정성 ↑ 기대
전기연구원이 산업용 저압차단기 국제 표준 지정 회의를 개최했다.

한국전기연구원(원장 박경엽)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의 산업용 저압차단기 분야에서 국제표준을 개정관리하는 Maintenance Team 9(이하 MT9) 회의가 9월19일 부터 21일 까지 서울 신라스테이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전기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회의는 프랑스, 독일, 스위스, 일본, 중국 등 7개국 전문가 20명이 참석해 산업용 누전차단기, 누전감지 장치 등에 대한 개정논의를 다룰 예정이다.

MT9는 지난 4년간 총 8차례의 회의를 통해 직류임계전류시험 등의 신규 시험항목들을 추가하였고, 태양광 발전 등에 사용되는 산업용 직류차단기 및 자동복구 기능을 갖는 누전차단기 등에 대한 개정작업을 진행했다.

국제표준의 보완에 이어 이를 국내표준에 빠르게 적용하여 향후 차단기의 신뢰성이 향상되고 제품의 안정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MT9 국내개최를 주관한 한국전기연구원(KERI) 대전력시험2실 이동준 실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표준화 과정의 참여를 통해 국내 산업계, 학계 등의 의견을 국제표준에 반영하여 국내 산업체의 국가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일조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기자 (webmaster@amenews.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