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9-19 14:57:53
기사수정

섬개연이 섬유로 만드는 건축용가설재 기술을 이전한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문혜강)은 지난 12일 한국섬유개발연구원 3층 대회의실에서 양종덕 ㈜디케이에스코리아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디케이에스코리아에 ‘섬유를 적용한 건축용 안전가설재’ 제조기술에 관한 기술이전 협약을 기술료 5,000만원에 체결했다고 밝혔다.

가설재는 건축, 토목, 조선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건설공사를 진행할 때 설치하는 임시 가설구조물이다. 가설재 재료는 대부분 철강소재로 무겁고 부식에 대한 저항력이 약한 단점이 있었다.

이에 섬개연에서는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섬유강화복합재료 소재를 개발했다.

㈜디케이에스코리아는 건축가설재를 제조하는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섬개연과 공동으로 2016년 4월에 기존 금속 가설재 소재의 강도 및 내구성 향상을 위한 ‘가설재 개발을 위한 연구용역 협약’을 맺고 지금까지 개발해 왔으며, 본 기술이 ㈜디케이에스코리아의 미래먹거리 아이템으로 인정받아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이다.

㈜디케이에스코리아는 본 기술을 이전받아 기존 철강 및 알루미늄 가설재에 비하여 경량성과 중량 대비 기계적 강도가 금속재료보다 높고, 습기에 의해 발생하는 부식에 대한 저항력이 우수한 가설재를 개발할 수 있게 됐다.

㈜디케이에스코리아 양종덕 대표는 "국내 건설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이를 극복하기 위해 안전을 우선으로 한 경량성, 고기능성, 내구성이 우수한 신소재 개발이 절실하다. 이번 기술을 적용해 반드시 상용화해 미국, 일본, 유럽 등 해외 건설시장에도 수출·적용해 건설산업분야의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해 가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피력 하였다.

이에 한국섬유개발연구원 문혜강 원장은 “타산업의 수요자가 필요로하는 섬유기술을 개발하고, 그 기술을 수요자가 이용하게 되어 신제품 상품화 및 매출확대가 기대된다. 이제 시작 단계이며 앞으로 협력해야 될 분야가 많다”고 밝혔다.

이어 “조만간 ㈜디케이에스코리아와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이 공동으로 연구소기업(주식회사)을 설립해 상용화를 위한 공동노력과 더불어 상호 윈-윈 할 수 있는 성과창출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44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