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9-25 09:15:55
기사수정

마이컴월드가 GMP를 준비하는 업체들의 용기관리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마이컴월드는 오는 10월12일 13시부터 코엑스 307C에서 ‘GMP 용기관리시스템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제5회 국제신소재 및 응용기술전’의 부대행사로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GMP인증 시행에 따른 고압가스 용기관리를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고압가스 용기관리 시스템이란 무엇이며, 어떤 구조로 동작하는가 △고압가스 통합관리 시스템 GMS 소개 및 동작시연 △시스템 선택시 꼭 고려해야할 부분들(유지보수 및 업그레이드)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한편 마이컴월드가 선보인 고압가스 용기관리 시스템은 IoT, ICT 기술과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현장 상황에 맞도록 바코드와 RFID 방식이 모두 사용가능 하도록 이중화를 구현했다.

기존 1D, 2D(QR코드)를 지원한다. RFID는 900Mhz 대역을 사용하며, 알루미늄합금으로 제작해 10년 이상 사용 가능하다.

특히 고가의 무겁고, 낮은 해상도의 PDA를 사용하지 않고, 기존의 스마트폰을 이용해 손쉽게, 큰 화면으로 모든 용기관리의 업무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용기관리 시스템은 현장에서 모든 용기의 이동 및 유통 상황은 당사의 GMS 전용홈페이지(www.gass.co.kr)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저장된 정보를 이용해 원하는 결과를 엑셀파일 및 출력물로 보관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만 하면 모든 용기의 이동유통경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업체별 자산관리현황 및 통계기능, 실시간 거래현황보기, 용기이력정보보기, 거래처관리, 용기관리, GMP관리 및 분석, 고압가스 관리 및 탱크로리 종합관리 등 폭넓은 고급기능을 서비스 받을 수 있다.

향후 미래의 고압가스 통합관리를 목표로 개발 됐으며, 의료용가스, 독성가스, 폭발성가스, 일반 고압가스용기까지 적용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통합서버를 적용해 자사의 용기가 아닌 타사용기가 입고되더라도 바코드 태그시 자사의 용기로 등록을 스스로 변경 가능하도록 하며, 이를 통해 용기의 통합자산관리가 가능하며, 이동경로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초저온 고압가스(산소, 질소, 탄산, 알곤) 및 수소, LPG가스의 재고정보를 GMS시스템 상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탱크로리기사가 충전량을 입력시 관리부서에서 계산서 마감이 실시간으로 가능하게 된다.

세미나 참가 문의 또는 제품 문의는 홍성희 이사(010-9034-6104)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44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