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0-25 14:22:31
기사수정

▲ ST의 최상급 정확도 및 안정성 제공하는 첨단 10바 방수 압력센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업계 최상급 방수 압력센서가 삼성전자의 고성능 웨어러블 제품 설계에 탑재됐다.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고객들에게 기여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는 최근 최신 소형 압력센서가 물속에서의 정확도를 새로운 수준으로 높이며 삼성 기어 핏2 프로(Samsung Gear Fit 2 Pro)에 탑재된다고 밝혔다.

이 기기에 채택된 ST의 새로운 방수 압력센서인 LPS33HW는 염소, 브롬, 바닷물과 같은 화학성분에 내성을 가지고 있어 실내 수영장이나 바다 수영에 이상적이며, 샤워나 청소 시 사용되는 비누나 세제에도 내성을 가지고 있다.

수영할 때 착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기기는 이제 막 시작 단계이며, 방수 압력센서는 전자장치 보호 외에도 풀어야 할 숙제들을 안고 있다.

LPS33HW는 정확도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제조 과정에서 받는 압력에서도 빠르게 회복할 수 있어 OEM의 판매 제품 확보를 더욱 빠르게 지원할 수 있다.

다른 센서의 경우 제품 생산 직후 최대 정확도를 회복하는 데 최대 7일의 시간이 걸리지만, LPS33HW를 탑재한 디바이스는 센서에 내장된 고성능 프로세서와 방수젤로 채워진 방식 덕분에 회복에 걸리는 시간이 그 절반도 되지 않는다.

ST의 MEMS 및 센서 부문 사업 본부장인 안드레아 오네티(Andrea Onetti)는 “웨어러블 트래커는 스마트한 생활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자사의 LPS33HW 내수 센서의 도움으로 어디서나 견고한 성능을 제공하여 활력을 더욱 불어넣을 수 있게 됐다”며 “삼성은 새로운 기어 핏2 프로 제품에 이 압력센서의 동급 최강의 성능을 활용하였으며, 사용자들도 이러한 정확성 및 견고성의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47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