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기사쓰기
멕스플로러, 금속코팅용 그래핀 잉크 출시
손쉬운 코팅, 고전도성 및 내산화성
멕스플로러가 금속코팅용 그래핀 잉크 출시와 더불어 중국 나노전시회에서 기술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회사의 기술력을 널리 알렸다.

비산화그래핀 기술응용제품을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는 ㈜멕스플로러가 지난 21일 금속탄소코팅소재인 금속 코팅용 그래핀 잉크 (이하 MCG-ink)를 정식 출시했다.

회사측은 신제품인 MCG-ink는 다양한 금속표면을 단순하고 손쉬운 방식으로 코팅할 수 있으며 높은 전기전도성과 우수한 내산화특성을 가진다고 설명했다.

MCG-ink제품은 광범위한 전기 및 전자산업분야에서 사용되는 금속전극용 코팅소재로 사용처로 다수의 업체와 양산응용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용화단계에 상당부분 근접해 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MCG-ink 리튬이온배터리용 양극 및 음극 집전체 전극의 고전도성 탄소나노코팅소재로 사용하여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경제성과 우수한 리튬이온배터리 집전체 전극특성을 확인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5월31일부터 6월2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중국 국제 나노 기술전시회’에 기존의 비산화 그래핀 제품군과 이번 신제품을 전시해 ‘2016 중국 국제 나노 기술전시회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다양한 분야의 중국업체와 그래핀 상용화 제품 개발 및 대규모 양산제품 계약을 추진 중이다”라고 이야기했다.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기자 (webmaster@amenews.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편집국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