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종합
중기중앙회, “중소벤처기업부 中企 중심 경제구조 개편 기대”
신설되는 중소벤처기업부에 대한 중소기업계의 기대가 매우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가 200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7월17일부터 7월19일까지 3일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게 바란다. 중소기업 의견조사’를 실시한 결과, 10곳 중 7곳(68.0%)은 신설된 중..
가톨릭관동대가 창업을 지원하는 강원도 2개 스타트업 기업이 4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국내 최고의 창업경연대회인 ‘대한민국 창업리그’ 본선에 진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중소기업청은 대한민국 창업리..
효성은 조석래 전 효성 회장이 고령과 건강상의 이유로 (주)효성의 대표이사직을 14일 사임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조 전회장이 고령에도 불구하고 효성의 경영안정화를 위해 대표이사로 책임을 다해왔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이원재(1964년생) 전 대통령비서실 국토교통비서관이 7월12일자로 행복청 신임청장에 임명됐다고 밝혔다.신임 이원재 청장은 충북 충주 출생으로 청주 운호고와 서울..
경영자원의 네트워킹 활성화를 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글로벌화를 이끌고 제4차 산업혁형 시대의 미래 사회, 기술, 경제 환경 변화에 대비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중소기업연구원(원장 김세종..
2017년 7월13일■ 부서장 전보▷이원섭 중소기업일자리창출TF팀장▷오진균 정책총괄실장
삼성전자는 2017년도 미래기술육성센터가 지원하는 2017년도 지정테마 지원과제 총 21개를 선정해 발표했다.삼성전자가 미래기술육성사업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시작한 ‘지정테마 과제공모’는 국가적으로..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박은일)가 특화분야 기업 육성에 나서 기업당 최대 5,000만원씩 10개 기업을 선발해 지원한다.전북특구본부는 10일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2층에서 ‘전북특구 특화기업 육성 사..
현대엘리베이터(대표이사 장병우)가 연지동 사옥 매수를 통해 안정적 경영활동의 기반을 마련한다.현대엘리베이터는 10일 임시이사회를 열고 연지동 사옥(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194)에 대한 우선매수권 행사..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중국에서 초거대도시(메갈로폴리스)로 성장하고 있는 톈진(天津)을 방문, 최고위급 인사들과 잇따라 만나면서 글로벌 파트너링을 재가동하고 있다. 9일 SK그룹에 따르면 최태원 회장..
울산시가 4차 산업혁명 기술 사업화 지원으로 울산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울산시는 전자부품연구원(KETI)과 공동으로 오는 7월11일 혁신도시 내 그린카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기술혁신 매치..
정부는 산업통상자원부 신임 장관 후보자로 백운규 한양대 에너지공학과 학과장을 내정했다고 밝혔다.백운규 후보자는 1964년생으로 한양대 세라믹공학과 학사, 미국 버지니아폴리텍주립대 재료공학과 석사..
중소기업 대부분이 새정부 일자리 추경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가 중소기업 220개사를 대상으로 지난 6월22일부터 23일까지 ‘2017년 일자리 추경에 대한 중소기업 의견 조..
LG화학이 수평적,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7월 1일부터 새 직급체계를 도입한다. LG화학은 30일 연구원을 포함한 사무직 직급을 기존의 ‘직위/연공’ 중심의 5단계 체계에서 ‘역할’에 따른..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과 미국 린다 맥마흔 중소기업청장이 만나 양국간 중소기업 정책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중소기업중앙회는 29일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이 미국 워싱턴 D.C에 소재한 미국 중소기업..
드론축구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보급한 전주시가 공식적으로 첫 번째 드론축구 전국대회를 열었다. 이에 따라 탄소소재와 드론기술 등 최첨단기술이 집약된 드론축구의 종주도시로 불려온 전주시는 국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