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전기전자
562억불 가치, 지난해比 9% ↑
삼성전자가 신속한 위기관리로 브랜드 신뢰를 회복하고 혁신 지속한 평가를 얻었다.삼성전자는 25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
삼성전자가 파운드리 첨단 공정 로드맵에 11나노 신규 공정(11LPP, Low Power Plus)을 추가하며, 한층 강화된 포트폴리오를 선보였다.삼성전자는 2018년 상반기에 11LPP 공정의 생산 착수에 들어간다고..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8’ 국내 사전 판매를 7일부터 14일까지 실시한다. 국내 사전 판매는 체험 매장인 3천8백여개의 S·ZONE을 비롯해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전국 디지털프라자, 각 통신사 온라인 몰..
SK하이닉스와 경찰청이 최근 국가적 책임으로 강조되고 있는 치매 노인 보호 및 실종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선다. SK하이닉스 CEO 박성욱 부회장과 경찰청 박진우 차장,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 김현훈 회장..
삼성전자가 세계적인 TV제조사, 할리우드영화사, 콘텐츠 유통사의 연합으로 HDR10플러스 생태계 본격 확산에 나선다.삼성전자가 20세기폭스, 파나소닉과 손잡고 ‘HDR10플러스’ 연합을 결성한다고 28일..
동부대우전자가 일본의 주요 온라인 쇼핑몰 입점에 성공, 일본 유통망 공략 강화에 나선다. 동부대우전자는 최근 아마존 재팬, 라쿠텐, 요도바시 카메라 등 일본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 브랜드 입점을 완료하..
32:9의 화면비로 넓은 시야와 쾌적한 작업환경을 제공하는 세계 최대 크기의 QLED 모니터가 출시됐다.삼성전자는 21일 세계 최대 크기에 HDR(High Dynamic Range) 기능이 적용된 QLED 게이밍 모니터 ..
기가레인이 반도체 장비 트레이닝 전문 기업을 인수하며 본격적으로 반도체 장비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반도체공정장비 및 RF통신부품 기업인 기가레인(대표 장일준)은 11일 ㈜위솔루션의 주식 75%를..
우리나라 7월 ICT(정보통신기술) 수출이 2개월 연속 80억달러대 수출액을 기록한 반도체의 영향으로 6개월 연속 월간 최대실적을 기록했다.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 10일 발표한 7월 ICT 수출입 실적에 따..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용량의 차세대 V낸드 솔루션을 발표하며 프리미엄 메모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삼성전자가 8일 미국 산타클라라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플래시 메모리 서밋 2017(Flash Memory Sum..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인 SEMI가 이공계 진학을 꿈꾸는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첨단 산업현장을 체험하고, 전문가들의 강의를 직접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반도체 인재양성에 앞장서고 있다.SEMI ..
올 상반기 LG화학 전기차용 배터리 사업이 세계 전기차 시장 확대에 힘입어 눈에 띄게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에너지 시장조사전문기관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전세계 전기차(EV, PHEV, HE..
한국반도체산업협회(회장 박성욱)가 국내 반도체 기업들의 원활한 자금 확보 지원과 금융 컨설팅, 마케팅과 R&D 지원 등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제공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반도체협회는 ‘반도체 투자포럼’..
삼성전자의 ‘무풍에어컨’이 판매 호조를 보이며 삼성전자의 에어컨 판매 100만대 돌파 실적을 견인했다.삼성전자가 올해 국내 시장에서 가정용 에어컨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하며 업계에 새로운 기록..
삼성전자가 반도체 시황 호조에 매출과 영업익에서 사상 최대의 실적을 거뒀다.삼성전자는 27일 경영설명회를 갖고 2017년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이에 따르면 연결 기준으로 매출은 61조원을 기록해 전..
SK하이닉스가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 등 모든 분야에서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SK하이닉스는 25일 경영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액 6조6,923억원, 영업이익 3조507억원,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