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전기전자
스마트가전과 연동 에너지 피크 관리 시범사업 시행
삼성전자와 한국전력공사(KEPCO)가 스마트가전을 활용해 소비자들의 전기요금부담을 줄이는 에너지 피크 관리 시범사업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삼성전자는 27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SIM, Samsung Innovation Museum)에서 한전과 ‘에너지 IoT(Intern..
삼성전자가 성능과 저전력 특성을 강화한 10나노 2세대 핀펫 공정(10LPP) 개발을 완료하고 10나노 파운드리 고객 확대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이번 10나노 2세대 공정(10LPP, Low Power Plus)은 기존 ..
기존 정보통신의 기술적 한계를 극복한 차세대 정보통신 신기술인 양자정보통신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양자정보통신산업의 기술, 소자·부품 개발, 표준화에 이르는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강력한 성능과 확장성으로 강도 높은 스토리지 업무 처리가 가능한 기업용 NAS 서버 2종이 출시됐다.네트워크 스토리지 NAS(Network Attached Storage)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 시놀로지(Synology)가 디..
국내 반도체 업계가 13억 인도 시장 공략에 나섰다.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와 한국반도체산업협회는 ‘시스템반도체 경쟁력 강화방안’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국내 시스템반도체 업계의 인도 시장진출을..
우리나라 3월 정보통신기술(ICT) 수출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호황으로 월간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산업통상자원부가 12일 발표한 3월 ICT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수출은 전년동월대비 15.8% 증가한 1..
한국반도체산업협회(회장 박성욱)가 필리핀 전자공학도들에게 반도체 기술을 소개했다.반도체 협회는 지난 7일 경기도 판교 한국반도체산업협회 회관에서 필리핀 산토 토마스 대학교 전자공학과 학생 68명을..
SK하이닉스(대표 박성욱)가 자사의 고유 기술로 적층 72단 3D 낸드플래시 개발에 성공해 72단 3D 낸드 기반 모바일, SSD 솔루션 경쟁력 강화를 추진한다.SK아이닉스는 10일 업계 최초로 72단 256Gb(기..
삼성전자가 2017년 1분기에 반도체 사업 부문 초호황으로 10조에 근접하는 역대급 영업이익을 기록했다.삼성전자는 7일 2017년 1분기 경영실적을 잠정 공시했다.이에 따르면 매출은 50조원으로 전년대비 0...
지난해 세계 반도체 재료시장에서 중국과 대만시장의 성장세가 가장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인 SEMI는 4일 ‘ 재료 시장 데이터 보고서’를 통해 2016년 글로벌 반도체 재료시장..
국내 연구진이 성큼 다가온 IoT시대를 맞이해 네트워크 접속 제어가 필요한 모든 곳에 활용할 수 있는 보안기술개발에 성공했다.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는 국제표준 규격을 준수해 경량 기기에서도 동..
한국 최고의 반도체 산업인들의 실력을 겨룰 무대가 마련됐다.한국반도체산업협회(회장 박성욱)는 우수 반도체 설계인력 배출, 반도체 설계기술의 발굴과 향상, 반도체 설계 분야 산학협력을 통한 기술 이전..
전주시가 세계 최초로 개발된 드론축구를 중심으로 드론레저스포츠산업 세계화에 나선 가운데 드론축구공이 전국 곳곳에서 판매된다.전주시는 탄소소재와 드론기술을 융·복합한 드론축구의 저변확대 및 세..
LS전선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 이후 인프라 투자 정책 확대와 보호무역 적극적인 대응으로 미국 내 전력케이블 사업 강화에 나선다. LS전선(대표 명노현)이 그룹 내 미국 계열사인 수페리어 에..
SK하이닉스가 기술 잠재력이 높은 협력사를 ‘기술혁신기업’으로 선발하고 집중 육성에 나서는 새로운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시작한다SK하이닉스는 31일 이천 본사에서 2017년 기술혁신기업으로 △에이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