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부품산업
2018년 14억5,000만불 투자 예상 …제품성능·수율·이미지 제고↑
최근 모바일 기기의 패널에서 생기는 문제가 증가하면서 각 패널 업체들의 모바일 패널 검사·측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관련 시장이 지속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유비산업리서치가 발간한 ‘2017 Inspection and Measuring Equipment Report for OLED Mobi..
국내 완성차 업체가 발주하는 부품을 담합해 미리 짜고 낙찰받은 업체들에게 과징금이 부과됐다.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김상조, 이하 공정위)는 국내 완성차 업체가 발주하는 연료펌프 입찰 과정에서 낙찰 ..
LS전선이 국내 전선회사로는 처음으로 유럽에 차량용 배터리 부품 공장을 설립한다. LS전선은 이를 통해 향후 유럽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 밝혔다. LS전선은 폴란드 남서부 지에르조니우프市에..
반도체 전문기업 KEC(대표이사 황창섭)가 전기차용 전력 반도체 핵심 소재 개발을 총괄한다.KEC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시행하는 소재부품산업 미래성장동력인 ‘전기자동차 및 신재생 에너지용 1200V급 ..
현대일렉트릭이 동남아시아 최대 전력시장인 태국에 지사를 신설하고 동남아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현대일렉트릭은 최근 태국 방콕에서 스리우통(Sri U-thong), 테다(TEDA), 킨덴(Kinden)社 등 7개 ..
도레이가 2020년까지 총 1,200억원을 투자해 배터리 세퍼레이터(분리막) 생산능력 증강에 나선다. 도레이 주식회사가 최근 급증하고 있는 배터리 세퍼레이터 필름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 구미와 청원에 위..
국내 연구진이 우수한 성능과 유연성을 동시에 갖춘 플래시 메모리 개발에 성공했다. 향후 웨어러블 전자기기 및 스마트 전자종이 등의 개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AIST는 유승협 전기및전..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업계 최상급 방수 압력센서가 삼성전자의 고성능 웨어러블 제품 설계에 탑재됐다.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고객들에게 기여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
자동차가 전기차 등 친환경차 확대, ICT(정보통신기술) 융합 가속화에 따른 스마트카, 자율주행차 등의 출현으로 기계에서 전자제품화 되고 있는 가운데 수요가 늘고 있는 전장부품과 관련된 소재, 접합공..
차량용 통신 및 커넥티드카 부품 분야에서 역량을 축적해온 LG전자와 5G에 이르는 최신 차량용 통신칩셋 기술가진 퀄컴이 함께 자율주행차 부품 시장 선점에 나선다. LG전자와 퀄컴은 지난 19일 서울 마곡..
중국산 볼베어링씰을 국산으로 둔갑시켜 국내에 수입한 업자에 대한 조사가 진행된다.무역위원회(위원장 신희택)는 지난 19일 제370차 회의를 열고 볼베어링씰 원산지표시위반 사건에 대해 불공정무역행위 ..
코오롱플라스틱이 독일의 친환경 플라스틱 산업 공략에 나선다. 코오롱플라스틱(대표 장희구)은 10월17일부터 21일까지 독일 프리드리히스하펜에서 개최되는 국제 플라스틱 산업 전시회 ‘파쿠마(FAKUM..
지속되는 반도체산업 호황으로 실리콘웨이퍼의 출하량 역시 매해 최대치를 경신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인 SEMI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글로벌 실리콘 웨이퍼 면적 출하량이..
5~10대 전기차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며 24시간 동안 완전 개방되는 ‘전기차 집중 충전소’가 서울 도심에 첫 선을 보인다.서울시는 중구 광교사거리 인근 한외빌딩 옆 노상주차장에 ‘전기차 집중 충전소’..
벨로다인 라이더가 최근 진행되는 자율주행 자동차 업계의 센서 수요 요구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생산량 늘리기에 나섰다. 자율주행 차량용 3D 비전 시스템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벨로다인 라이더(Vel..
LS전선이 미국 해상풍력단지에 대규모 해저케이블을 공급했다. 해저케이블 생산하는 업체가 없는 미국에서의 향후 사업확대가 기대된다. LS전선은 최근 미국 최초의 해상 풍력발전단지에 약 840억원 규모..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