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부품산업
턴키 방식 일괄수행, 초고압 시장 선점
대한전선이 미국에서 500kV 초고압 지중 케이블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하며 UHV(Ultra High Voltage) 케이블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대한전선(대표집행임원 최진용)은 미국 남서부에서 아리조나주와 뉴멕시코주를 연결하는 약 830km 길이의 500kV급 송전..
국내 연구진이 은 나노와이어의 한계를 뛰어넘은 은 파이버를 제작해 유연 OLED에 도입하는데 성공했다.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조무제)은 주병권 고려대학교 교수와 박영욱 선문대학교 교수 연구팀이 은 나..
자일링스의 네 번째 CEO로 빅터 펭이 임명 됐다.자일링스는 8일 이사회를 통해 2018년 1월 29일자로 빅터 펭(Victor Peng)을 사장 겸 CEO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2008년 자일링스에 입사한 빅터 펭은 ..
건품연이 도내 친환경 자동차 산업 성장을 위한 지역 인재 발굴에 나섰다.건설기계부품연구원(원장 윤종구, 이하 건품연)은 8일 본원 대강당에서 전북 도내 자동차관련 중소·중견기업에 취업할 인재를 양성..
국내 대학생들이 신생아들의 숙면을 돕는 베개를 개발했다. 올해 상반기에 출시될 베개는 촉각센서와 공기주머니를 통해 신생아의 두상 비대칭 방지를 돕고 부모의 편의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UNIST(총장..
성장 잠재력이 높은 이란시장 공략을 위해 LG전자가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LG전자가 현지시간 4일 이란 테헤란에 ‘LG 어린이 과학관’을 개관했다.과학관 오픈 행사에는 김승호 주이란한국대사, 아..
삼성전자가 퀀텀닷 기술이 적용된 QLED 커브드 모니터를 공개한다.삼성전자가 9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전자 전시회 ‘CES 2018’에서 인텔의 차세대 데이터 전송 규격인 ‘..
현대중공업이 친환경 선박용 엔진 자체 개발에 성공했다. 유해물질을 99% 제거하며 크기도 기존보다 크게 줄여 향후 친환경 선박 엔진 시장에서 선점이 기대된다. 현대중공업은 자체 개발한 선박용 엔진의 ..
LG전자가 글로벌 고정밀 지도 대표 기업인 히어(HERE Technologies)社와 자율주행차 핵심 기술을 공동 개발한다. LG전자는 지난 27일 히어와 ‘차세대 커넥티드카 솔루션 공동 개발 파트너십 계약’을 ..
식약처가 현재 살아있는 세포를 원료로 한 ‘3D 바이오프린팅’ 제품의 상용화를 도울 가이드라인을 선보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3D 바이오프린팅 제품 개발에 필요한..
정부가 LGD의 TV용 OLED 패널 제조기술의 중국 수출을 조건부 승인한다고 밝힘에 따라 중국내 OLED 패널 생산계획이 탄력을 받게 됐다.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는 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산업기..
겨울철 차량의 앞 유리에 끼는 성에와 결로를 순식간에 가열해 없애는 투명발열유리에 대한 연구가 그래핀과 탄소나노튜브가 적용되며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허청은 지난25일 투명발열..
국내 연구진이 작은 부피에서 고전압을 발생시킬 수 있는 발생기를 개발했다. 향후 마이크로·나노 크기 디바이스 개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조무제)은 박정열(서강대학교)·최..
무역위원회가 애플사의 최신 스마트폰인 아이폰 X와 아이패드에 탑재된 핀펫(FinFET) 반도체가 KAIST의 특허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주장을 받아들여 조사에 나선다.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원회는 핀펫(F..
국내 연구진이 원자층 두께로 매우 얇은 이황화몰리브덴 채널 소재와 고성능의 고분자 절연막 소재를 이용해 초저전력 유연 메모리를 개발했다.KAIST는 최성율 전기및전자공학부 교수와 임성갑 생명화학..
국내 연구진이 생체 내에서 부식없이 장기간동안 신경신호를 측정하고 세포에 전기자극을 줄수 있는 신경전극을 개발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화학적 내구성이 뛰어나고 수분흡수 및 투과가 없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