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부품산업
자체 개발 LNG연료공급·LNG재기화시스템 성능·안전성 검증
현대중공업이 환경규제 강화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LNG(액화천연가스)선박 분야에서 종합 실증설비 구축으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현대중공업은 최근 업계 최초로 울산 본사에 실물 규모의 ‘LNG선 종합 실증설비’를 구축하고, 고객이 LNG선 핵심설비의 성능과 안전성을 직..
기상청이 차량 전면유리창에서 강우량을 측정하는 강우센서를 개발했다. 향후 국민들의 기상관련 편의는 물론 도로 교통 관련 방재 업무에 효율적인 지원이 기대된다. 기상청(청장 고윤화)은 이동하는 차량..
LG전자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인공지능 중심의 연구개발 역량을 대폭 강화하기로 하고 조직개편을 단행했다.LG전자는 6월 1일자로 CTO(Chief Technology Officer)부문에 ‘인공지능연구..
글로벌 배터리 산업 관계자들이 모여 배터리 기술과 안전의 현주소와 미래 주요 이슈에 대해 논의한다. 글로벌 안전 과학 회사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 유엘)이 14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
한국반도체산업협회는 오는 6월20일 오후 1시 협회 9층 세미나실에서 스마트기기·헬스케어 센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세미나는 국내 스마트기기 및 헬스케어 분야의 산업경쟁력 상화를 위해 관..
에너지 효율 혁신을 주도하는 온세미컨덕터가 고화질 이미지 캡쳐와 최대 이미지 균일도를 필요로 하는 산업용 이미징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성능을 개선했다. 온세미컨덕터는 500 나노미터(nm)부터 1050nm의..
LG화학이 이집트 최대 규모 해수담수화 설비에 필요한 역삼투압(RO) 필터를 단독 공급하는데 성공하며, 글로벌 수(水)처리시장 공략의 발판을 마련했다.LG화학은 글로벌 수처리 전문 기업인 메티토(Meti..
캠시스가 베트남 현지에 카메라 모듈 생산라인 증설을 통해 주요 거래처 수요에 적극 대응에 나선다.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및 전장 IT전문기업 (주)캠시스는 9일 약 45억원을 투자한 베트남 카메라 모듈 생..
반도체산업 호황으로 전세계 반도체 제조장비 출하액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분기는 한국시장이 세계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는 지난 1분기 전세계..
세계적인 반도체 솔루션 기업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절연지나 써멀 그리스가 필요없는 새로운 절연 패키지를 선보였다.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TRENCHSTOP™ 향상 절연(..
한국 광의료 산업 성장을 위해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한국광기술원(원장 김영선)은 미래 광(光)기반 의료기술 육성을 위한 ‘광의료 심포지엄’과 ‘광융·복합 신산업 발전전략 토론회’를 6월 14일..
국내 연구진이 극지, 심해, 우주 등 극한 환경에서도 장기간 안정적으로 전력을 생산할 수 있는 ‘베타전지’(Betavoltaic battery)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하재주)은 대구테크노파..
UNIST과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 다양한 해양자원으로의 활용을 위해 해수전지 상용화에 나선다. UNIST(총장 정무영)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 홍기훈)과 26일 UNIST 대학본부 6층 접견실에서 공동..
리튬류를 중심으로 한 우리나라 이차전지가 스마트기기와 전기자동자 등의 수요 확대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최대치의 수출액 및 수출중량을 기록했다. 관세청이 26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6년 이차전지..
사물인터넷 시대에 따라 활용분야가 확대되고 있는 MEMS 센서에 관련된 특허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허청은 MEMS 센서 관련 특허출원은 2012년 41건에서 2016년 61건으로 증가했..
나노융합2020사업단(단장 박종구)가 유연 디스플레이 산업의 기술 난제 해법을 제시한다.나노융합2020사업단은 5월30일 한국과학기술회관 B1 소회의실에서 ‘은 나노선 기반 폴더블(foldable) 투명전극 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