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부품산업
나이지리아 당고테社 대형 LPG 저장탱크 15기
현대중공업이 총 5천800만달러(한화 630억원) 규모의 플랜트 설비를 수주하는데 성공했다.현대중공업은 최근 나이지리아 당고테(Dangote Oil Refining Company, DORC)社와 대형 LPG(액화석유가스) 저장탱크(Bullet Tank) 15기에 대한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성일)이 차세대 수송기기용 경량부품 생산을 위한 탄소섬유복합재(CFRP) 가공기술을 확보해 탄소섬유복합재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전망이다.생기원은 생산시스템그룹 이석..
산업용재와 공구유통 종사기업 단체인 한국산업용재협회(회장 장호성)가 유진기업의 산업용재 대형마트 설립 계획에 대해 소상공인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것이라며 적극 반대의 입장을 다시한번 확인했다.사..
LG전자의 올레드 TV가 지난달 국내에서 3분에 한대 꼴로 팔리는 등 LCD TV에 이어 대중화 시대에 접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LG전자 올레드 TV가 지난달 월 판매량 1만4,000대를 처음 돌파했으며..
글로벌 반도체 산업의 호황이 지속되며 2017년 실리콘 웨이퍼 출하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SEMI 실리콘 제조업체 그룹(SMG)은 2017년 전세계 실리콘 웨이퍼 면적 출하량이 전년대비 10%, 수익은 전..
현대중공업이 LNG(액화천연가스)에 이어, LPG(액화석유가스)를 연료로 사용하는 차세대 이중연료엔진 사업에 나선다.현대중공업은 최근 울산 본사에서 덴마크 만 디젤&터보(MAN Diesel&Turbo, 이하 ‘..
국내 반도체 생산장비 핵심부품 및 세정·코팅 전문기업 ㈜미코(회장 전선규)가 반도체산업 호황으로 수요가 늘고 있는 세라믹 소재부품 개발 및 증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미코는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
국내 연구진이 기존의 멀티 터치 센서와 달리 여러 지점에서 동시에 가해지는 압력의 정확한 위치와 크기를 인식할 수 있는 터치센서를 개발했다.영남대학교는 최정욱 기계공학부 교수가 멀티 터치스크린과..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장기공공임대 주택 등 주거약자용 주택에 안심센서가 설치된다.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장애인·고령자 등 주거약자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안(약칭 주거..
국내 연구진이 유연한 수직형 마이크로 LED를 개발하고 이를 통해 뇌조직의 손상 없는 생체 삽입형 유연 전자 시스템을 구현했다KAIST는 이건재 KAIST 신소재공학과 교수팀과 김대수 생명과학과 교수..
국내 연구진이 콘택트렌즈로 혈당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렌즈에 장착된 센서가 눈물속 포도당을 감지해 LED가 켜지면 ‘정상’, 꺼지면 ‘혈당이 높다’는 의미를 나타낸다. UNIS..
전세계 AMOLED 생산 가능 면적은 2018년부터 2020년까지 급속도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유비리서치가 최근 발간한 ‘AMOLED Display Market Track’에 따르면 전세계 AMOLED 생산 가능..
12월 북미반도체장비 출하액이 지난해 월별 출하액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인 SEMI는 25일 12월 북미반도체 총 장비출하액이 23억9,000만달러라고 발표했다...
국내 연구진이 플라즈마를 이용해서 페트병 등 식품 보관 용기 표면에 존재하는 대장균, 박테리아 등 일명 바이오필름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KAIST는 최원호 물리학과 최원호 교수, ..
새로운 디스플레이 소자인 OLED를 교통표지판에 적용이 가능해지는 등 정부의 신산업·신기술에 대한 규제가 우선허용·사후규제로 바뀐다.정부는 22일 오전, 청와대에서 대통령 주재 ‘규제혁신 토론회’..
대한전선이 미국에서 500kV 초고압 지중 케이블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하며 UHV(Ultra High Voltage) 케이블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대한전선(대표집행임원 최진용)은 미국 남서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