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부품산업
車 커넥티비티 디바이스 개발 유연성 확장
안전한 차량용 커넥티비티 애플리케이션 위한 오픈 개발 플랫폼이 출시됐다.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가 모듈형 텔레매틱스 플랫폼(Modular Telematics Platform, 이하 MTP)을 새롭게 출시했다.백엔드 서버, 도로 인프라, 다른 차량과의 커넥티비티와 같은 ..
최근 모바일 기기의 패널에서 생기는 문제가 증가하면서 각 패널 업체들의 모바일 패널 검사·측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관련 시장이 지속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유비산업리서치가 발간..
ECO융합섬유연구원이 자동차 경량화를 위한 자동차 부품개발에 나선다. ECO융합섬유연구원(원장 김인관)은 섬유강화복합소재 전문업체인 플렉스폼코리아(유)(대표 박찬환)와 공동으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한국이 세계 메모리 반도체 시장에서 점유율 1위 자리를 굳히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관련 특허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허청이 14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메모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동남지역본부가 기업이 원하는 기술혁신과 애로기술 해소를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생산기술연구원 동남본부는 10일 오후 1시 30분 부산 사상구 덕포동에 위치한 신청사에서 부산·경남 ..
국내외 자동차 업계가 날로 강화되는 환경규제 및 새로운 패러다임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수소차,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는 가운데 관련 핵심 부품 및 시스템에 대한 비즈니스를 모..
KTR이 자동차 부품 안전성 검증 강화에 앞장선다.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원장 변종립)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자동차 창유리 자기인증 시험기관 지정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KTR은 지난달 자동차 ..
국내 완성차 업체가 발주하는 부품을 담합해 미리 짜고 낙찰받은 업체들에게 과징금이 부과됐다.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김상조, 이하 공정위)는 국내 완성차 업체가 발주하는 연료펌프 입찰 과정에서 낙찰 ..
LS전선이 국내 전선회사로는 처음으로 유럽에 차량용 배터리 부품 공장을 설립한다. LS전선은 이를 통해 향후 유럽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 밝혔다. LS전선은 폴란드 남서부 지에르조니우프市에..
반도체 전문기업 KEC(대표이사 황창섭)가 전기차용 전력 반도체 핵심 소재 개발을 총괄한다.KEC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시행하는 소재부품산업 미래성장동력인 ‘전기자동차 및 신재생 에너지용 1200V급 ..
현대일렉트릭이 동남아시아 최대 전력시장인 태국에 지사를 신설하고 동남아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현대일렉트릭은 최근 태국 방콕에서 스리우통(Sri U-thong), 테다(TEDA), 킨덴(Kinden)社 등 7개 ..
도레이가 2020년까지 총 1,200억원을 투자해 배터리 세퍼레이터(분리막) 생산능력 증강에 나선다. 도레이 주식회사가 최근 급증하고 있는 배터리 세퍼레이터 필름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 구미와 청원에 위..
국내 연구진이 우수한 성능과 유연성을 동시에 갖춘 플래시 메모리 개발에 성공했다. 향후 웨어러블 전자기기 및 스마트 전자종이 등의 개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AIST는 유승협 전기및전..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업계 최상급 방수 압력센서가 삼성전자의 고성능 웨어러블 제품 설계에 탑재됐다.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고객들에게 기여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
자동차가 전기차 등 친환경차 확대, ICT(정보통신기술) 융합 가속화에 따른 스마트카, 자율주행차 등의 출현으로 기계에서 전자제품화 되고 있는 가운데 수요가 늘고 있는 전장부품과 관련된 소재, 접합공..
차량용 통신 및 커넥티드카 부품 분야에서 역량을 축적해온 LG전자와 5G에 이르는 최신 차량용 통신칩셋 기술가진 퀄컴이 함께 자율주행차 부품 시장 선점에 나선다. LG전자와 퀄컴은 지난 19일 서울 마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