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소재산업
기술력 협력 및 최신 인프라 공동 활용
섬개연과 휴비스가 차별된 고부가 섬유 소재 개발을 위해 힘을 합친다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문혜강)은 지난 16일 섬개연 대회의실에서 (주)휴비스(대표이사 신유동)와 고부가 융·복합 차별화 소재 공동개발 및 사업화, 신기술 개발 공동 제안, 기술정보 제공 등을 상호 협력하기..
효성이 뛰어난 신축성 섬유를 적용시킨 데님원단으로 유럽 데님시장 본격 공략에 나선다. 효성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데님 원단업체인 터키의 ‘보사(Bossa)’와 함께 14일부터 양일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
한일을 대표하는 섬유기업인 코오롱패션머티리얼과 코마츠세이렌이 양사의 협업에 대한 중간성과 보고회를 가졌다. 코마츠세이렌(小松精練)주식회사와 코오롱그룹은 지난 8일 일본 긴자에 위치한 츠타야서..
국내 연구진이 기존에 독성 유기 용매에 의존해 유기 반도체를 제작하던 기술을 극복하고 물에 의한 공정을 통해 다양한 전자소자에 유기 반도체를 적용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
바이엘 머티리얼사이언스의 새로운 사명인 코베스트로가 폴리우레탄 개발 80주년을 맞이해 앞으로도 환경 친화적인 신소재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코베스트로는 1937년 오토 바이엘 박사에 의해..
국내 나노융합산업계에서 인력수급 불균형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전문인력 유입을 위해선 인력정보 제공 등 기업 채용 활동과 산·학 연계 활동 지원이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나노융합산업 인적자원개..
우리나라가 미래 신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그래핀에 대한 국제표준을 주도할 전망이다.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나노기술 국제표준화(ISO TC229) 총회 및 작업반 회의를 11월13일부터 17일까지 ..
전기차 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기술력이나 생산 능력보다 원재료의 확보와 안정된 공급선 구축이 우선이라는 주장이 나왔다.한국광물자원공사는 10일 서울 인터코티넨탈 호텔에서 ‘해외광물자원개발 협의회..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소재인 세라믹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관련 산학연관 관계자들이 산업 발전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한국세라믹연합회(회장 신재수)가 주최하고 한국파인세라믹스협회, 한국세라..
동국제강이 2015년 2분기 이후 10분기 연속 영업 흑자를 기록했다. 동국제강이 3분기 K-IFRS 연결재무제표 기준(잠정)으로 1조5,54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72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
국내 연구진이 전자레인지 등에 쓰이는 마이크로파를 고효율 첨단 열처리 공정에 활용할 수 있는 첨단 기술로 재탄생시켰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기연구원(KERI) 김대호 선임연구원팀은 최근 1..
침체된 해외 광물자원 개발을 활성화하기 위한 새로운 협의체가 발족했다.자원개발 업계 활성화를 위한 민간 협의체인 ‘해외광물자원개발 협의회’가 10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창립총회를 ..
섬개연이 국방섬유의 발전 방향제시를 위해 관련업계 사람들과 심도있는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문혜강)은 지난 9일 서울에 위치한 국방컨벤션에서 한국방위산업학회, ..
섬유업계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발전을 지속할 것을 다짐했다.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는 산업통상자원부와 10일에 대치동 섬유센터에서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한 섬유..
한화케미칼의 3분이 영업실적이 기초소재 가격 강세에 힘입어 개선됐다. 한화케미칼은 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액은 2조 3,130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2,153억원으로 각각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3..
코오롱인더스트리는 10일, 영업(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2017년 3분기 매출액 1조 863억 원, 영업이익은 460억원으로 각각 전년동기대비 4.7%증가하고 4.38% 감소했다고 밝혔다.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과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