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소재산업
반도체 공정 활용 합성기술 개발
국내 연구진이 주사 한 번으로 다양한 영상진단장비에 동시 적용 가능한 ‘맞춤형 나노조영제’의 합성기술을 기존 반도체 제작기술 기반으로 개발했다.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 원장 박상열)은 위정섭 나노바이오측정센터, 이태걸 박사 연구팀이 반도체 제작 공정을 응용해 금..
우주항공, 석유·가스, 조선·해양, 초저온(액체수소·헬륨) 밸브·탱크 등 극한환경에서 사용가능한 차세대 구조 신소재인 고(高)엔트로피합금(High Entropy Alloy: HEA)의 기술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
메모리반도체 업계가 유례없는 호황을 맞고 있는 가운데 차세대 메모리 시장선점에 필요한 나노기술의 발전방향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나노코리아 사무국은 오는 7월12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
국내 유일 소재 관련 전문비즈니스 전시회가 10월 성대한 막을 연다.‘2017 국제신소재 및 응용기술전’이 오는 10월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3일간의 일정으로 열린다.전시회는 세라..
국내 연구진이 젖은 표면 환경에서도 높은 점착력을 유지하면서 표면의 오염을 최소화하는 점착소재를 개발했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방창현 교수 연구팀(성균관대)은 문어 빨판의 독특한 돌기 원..
국내 섬유패션업계 경영자들이 모여 섬유패션산업에 대한 현안을 논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는 ‘2017년 섬유패션업계 CEO 포럼’을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간 제23회 ..
국내연구진이 그래핀 비 전문가도 그래핀을 확인할 수 있는 쉬운 분석법을 개발했다. 그래핀의 소재 파괴 없이 저비용으로 빠른시간내 분석이 가능해 향후 소재 검증을 통한 다양한 활용에 도움을 줄 것으로..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회장 박용현)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6월 수상자로 희성촉매(주) 한현식 부사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현식 부사장은 세계적 수준의 친환경 자동차 ..
비나텍(대표 성도경)이 전북연구개발특구 제4호 첨단기술기업 지정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박은일)는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로부터 비나텍을 전북특구 제4호 첨단기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자동차, 3D프린팅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화학융합소재의 역할과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미래화학융합포럼(상임대표 국회의원 정갑윤)은 ‘화학이 열어가는 4차 산업..
종합건자재 제조사 코스틸이 정규직 인원 확대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늘리고 생산량도 확대하는 상생의 모범이 되고 있다.코스틸은 지난해 1월 음성공장 협력업체 직원 36명을 정규직으로 채용한 이래 역..
대구시가 정부가 추진 중인 제4차 소재·부품발전 기본계획에 따른 금속응용, 고분자소재, ICT·전장, 세라믹융합 등 5대 소재부품 융합 얼라이언스에 선제대응하기 위해 소재산업 융합 유니언을 구축한다..
국내연구진이 메타물질을 이용해 전자이동현상을 제어할수 있는 길을 열었다. 새로운 전하이동 현상메커니즘 조절로 태양전지를 비롯해 유기반도체, 유기 디스플레이소자등 다양한 전력 효율을 제어할 수 있..
국내 제조업 발전의 핵심소재산업인 철강업계가 고부가제품 및 친환경 공법 개발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재도약을 다짐했다.한국철강협회는 지난 9일 포스코센터 서관 4층 아트홀에서 주형환 산업통상자원..
일본이 세계 최초로 잉크젯 인쇄방식으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 제작에 성공해 관련 제품이 신규 수요창출에 성공할 경우 OLED 장비 및 소재 분야에서 세계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일본이 제반 관..
세라믹기업 재직자 및 채용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이론 및 실습교육을 통해 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국가인적자원개발 사업이 내년에는 지역별 특성사업과 업계가 원하는 현장인력 양성에 초점을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