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소재산업
마이크로파 유전체 세라믹스 연구업적 인정
경기대학교는 김응수 신소재공학과 교수가 미국 세라믹학회(The American Ceramic Society) 최고영예인 ‘펠로우(석학회원)’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미국세라믹학회는 매년 엄격한 심사를 통해 탁월한 업적을 낸 학자를 펠로우로 선정하고 있다.김 교수는 차세대 통신 기술인..
전라북도가 탄소기업 지원 총력에 나선다.전북도는 중소 탄소기업이 기술개발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기술과 특허가 사장되지 않고 상용화를 통해 매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한 ‘..
지금으로부터 60년전인 1957년 3월23일. 한국전쟁 후 국내 기반산업이 거의 무너지다시피한 상황에서 국가기반산업의 핵심 소재부품을 공급할 요업(Ceramic Industry)을 발전시키고자 45명의 뜻있는 산학연..
국내 타이타늄(Ti) 기술과 시장이 민관이 추진 중인 9대 국가전략 프로젝트와 3D프린팅용 고부가 금속분말 개발로 발전을 거듭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전문가 단체가 설립됐다.대..
국내 반도체 생산장비 핵심부품 및 세정·코팅 전문기업 ㈜미코(회장 전선규)가 국내외 반도체산업 호황에 대비해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다. 3월23일에는 자회사인 세정·코팅 전문기업 코미코(대표 김..
동국제강이 2005년부터 준비한 한국-브라질간 대규모 경제 협력 프로젝트 CSP제철소의 슬래브 5만8,751톤이 마침내 국내에 들어왔다. 이로서 동국제강은 1954년 설립 이후 처음으로 자체 고로에서 생산한..
알루미늄, 스테인리스스틸, 탄소강 등 전혀 다른 성질의 금속을 방전 플라즈마로 접합하는 기술이 기업에 이전돼 가벼우면서도 단단한 파이프나 자동차 외장재로 활용될 전망이다. 부경대학교는 권한상 신소..
한국섬유개발연구원(KTDI)은 21일 대회의실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박호생 이사장 후임으로 ㈜ 보우의 김복용 대표(62세)를 제12대 신임 이사장에 선출했다고 밝혔다. 비직물 분야에서 이사장이 선임된 ..
KCC가 기존 미네랄울부터 세라믹화이버, 그라스울 생산까지 업계에서 유일하게 무기섬유 종합생산기지를 구축했다.종합 건축자재 기업 KCC(대표 정몽익)는 경상북도 김천시 어모면 산업단지로에 위치한 ..
SK케미칼이 미국에서 3D프린팅용 플라스틱 필라멘트 소재를 처음으로 선보이고 본격적으로 미주 시장 공략에 나선다.SK케미칼(사장 김철)은 지난 16일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3D프린팅 전문 전시회인 ‘인..
기존보다 높은 항진드기 성능을 가지며 세탁에도 성능을 유지되는 침구소재가 개발됐다. 화학섬유 소재 전문기업 휴비스는 원료 자체에 항진드기 성분을 첨가해 반영구적으로 진드기 번식을 막는 침구 소재..
국내 연구진이 발전용 수소연료전지로 각광받고 있는 SOFC(고체산화물연료전지) 전극소재의 양산기술을 개발했다. 한국세라믹기술원(원장 강석중) 신태호 박사팀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유지행 박사(원..
최근 리튬 이온 이차전지의 주요 원재료인 코발트의 가격이 급등하면서 전지 가격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NE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수년간 톤당 3만달러를 넘지 않던 코발트 가격은 20..
리튬이 스마트폰, PC 등 리튬이온 배터리를 이용하는 전자제품의 증가와 전기차 보급의 증가 영향으로 가격이 수직 급상승하며 수요 증가에 대비하지 않을 경우 심각한 상태에 직면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
전주시가 미래먹거리인 탄소산업 육성을 위해 추진 중인 탄소소재 국가산업단지가 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에 선정되면서 국가주도의 산단 조성을 위한 첫 관문을 통과했다. 시는 이에 따라 KDI(한..
LG하우시스가 자동차 경량화 부품 분야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LG하우시스는 연속섬유복합재를 적용한 루프랙을 내년부터 양산해 국내 완성차 업체로 공급할 예정이다.LG하우시스는 지난 14일부터 16..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