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산업가스
탄산업계가 주요 수요처인 조선업계의 불황과 업체간 저단가 출혈경쟁으로 지난해 업계 전체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29% 줄어드는 등 유래 없는 경영위기에 처한 것으로 나타났다. 탄산메이커들의 원가절감 노력이 한계에 부딪히면서 이제는 생존을 위해 가격현실화가 시급한 실정이다..
대성산업가스의 2017년 1분기 경영실적이 회사 매각이라는 불안정한 상황 속에서도 전년대비 30%가 넘는 영업익 상승을 거둬 견실함을 보였다.대성산업가스는 15일 2017년 1분기 경영실적을 공시했다. 이에..
오션브릿지의 2017년 1분기 경영실적이 반도체 산업의 호황과 더불어 호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오션브릿지는 15일 2017년 1분기 경영실적을 공시했다. 이에 따르면 매출은 120억으로 전년대비 34.7% ..
원익머트리얼즈의 2017년 1분기 경영실적이 제품 매출 비중 상승과 일회성 비용 부재로 인해 1분기 비수기임에도 수익성이 개선된 실적을 보이며, 2분기 이후 본격적 성장을 기대되고 있다.원익머트리얼즈는..
SK머티리얼즈의 2017년 1분기 경영실적이 시장 선점을 위한 공격적 판매가 인하 영향에 영업이익이 감소했지만, 하반기 전방산업 수요 확대 및 증설설비 가동 효과로 상저하고가 전망되고 있다.SK머티리얼..
이엠코리아가 국산 헬기 수리온의 질소발생장치(OBIGGS)를 공급하며, 수입대체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이엠코리아는 지난 2일 한국항공우주산업(KAI)와 수리온, 상륙기동헬기용 질소발생장치 공급계약을..
신기후체제에 대응하고 우리나라 지자체 수소 산업 전략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한국수소 및 신에너지학회(회장 오인환)는 오는 5월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 HIT관에서..
세계적인 반도체용 케미컬 및 특수가스기업 버슘머트리얼즈가 경기도 시화공단에 실리콘(Si)기반 전구체(Precursor) 생산공장을 신설한다.버슘머트리얼즈와 경기도는 최근 투자유치 MOU를 체결했다.이번..
‘수소연료전지자동차 부품 실용화 및 산업 기반 육성(수소차 부품산업 육성)’ 사업이 정부 시행 공고로 본 궤도에 오른 가운데, 충남도가 이번에는 보급형 수소충전소 모델 개발에 나선다. 충남도는 산업..
한국표준과학연구원(원장 박상열)의 가스 측정기술이 세계 주요국가들에 수출되며 그 정확성을 인정받았다.표준연은 최근 ‘표준가스 제조용 전자동 무게 측정기술’을 미국, 영국 등 해외 5개국 선진 표준..
세계적인 산업가스기업 프렉스에어가 환경과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매진하고 있는 공로를 인정 받았다.프렉스에어는 CR 매거진(Corporate Responsibility Magazine)에서 선정하는 ‘가장 훌륭한..
세계 고순도 가스시장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전자·화학산업 수요 증대로 인해 견조한 성장률을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시장조사 전문기관 Research and Markets이 발표한 세계 고순도 가스시장 ..
경인에코화학은 지난 3월1일 신임 전무로 정구일氏를 임명했다.
신일가스(대표 유성민)가 최근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정재찬)의 한국수력원자력 입찰 담합 제재 결정과 관련해 “법률적 다툼의 이유가 충분히 있는데 의결서도 통보하지 않고 먼저 언론에 알려 부도덕한 ..
켐가스코리아가 DMA(디메틸아민) 불법 밀수 혐의로 불구속 고발됐다.관세청은 지난 3월6일부터 4월7일까지 5주간 실시된 ‘환경유해 물품 수출입’ 특별단속에서 독성가스인 DMA 밀수입을 적발했다고 20..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