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산업가스
민간보급 수소충전소 보급촉진
국내 대표 수소공급업체 및 충전소 구축업체가 참여해 수소충전소의 민간보급 촉진에 나선다.한국수소산업협회(회장 장봉재)는 22일 대전역 회의실에서 ‘한국수소산업협회 기술협력단’ 발족식을 진행했다.이번 기술협력단 발족은 정부의 수소차와 수소충전소 민간보급 정책대응과..
(주)하마이코리아(대표 이재환)가 설립 5주년을 맞아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주)하마이코리아는 지난 9일 부산 본사에서 설립 5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 (주)하마이코리아의 설립일은 2월..
세계 각국이 수소 사회 실현을 위해 공격적인 정책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없이는 현재의 수소 로드맵은 실현이 불가하며, 중국 등 수소 후발국가에 수소 관련 기술을 추월당할 수도..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원장 김경식, 이하 KCL)이 전남 여수시에 ‘이산화탄소 고부가가치 사업화 플랫폼’을 구축을 통해 CO₂ 전환·활용 산업을 국가 미래 신성장동력산업으로 육성한다.KCL은 ..
업계를 불법으로 모는 고압가스 저장능력 산정기준에 대한 개선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한국고압가스공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심승일)은 8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산업용 고압가스 저장..
“의료용가스를 단순히 의료 목적의 가스로만 머무르지 않고 첨단 신소재로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업계 가치를 높이겠다.”한국의료용고압가스협회 창립총회에서 장세훈 초대회장은 의료용가스를 첨단 신소..
하이리움산업(대표 김서영)이 세계 최초의 이동식 액화수소 충전소로 수소차 수소충전 인프라 확대에 기여한다.하이리움산업은 9일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에 맞춰 세계 최초 이동식 액화수소 충전소를 선보..
“의료용가스 업계 권익향상 앞장 설 것”
프렉스에어는 린데와의 합병이 올 하반기 완료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2018년 주주총회를 연기한다고 최근 밝혔다.주주총회는 당초 오는 4월24일 경 개최될 예정이었다. 프렉스에어는 만일 린데와 합병이 ..
한 번 충전으로 대한민국 어디든 갈 수 있는 현대차의 미래형 SUV, 넥쏘의 항속거리가 공개됐다.현대자동차는 5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경기도 고양시 소재)에서 권문식 부회장 등 현대차 관계자와 자..
에어프로덕츠코리아가 지난해 전자 산업의 호황으로 인한 대형 온사이트 실적이 증가하며 높은 경영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에어프로덕츠코리아는 최근 전자공시를 통해 2017년도 경영실적을 발표했..
가격 회복한 탄산업계, 정상화 위한 협력 나서야
일본의 산업용가스 공급 기업 다이요니폰산소(TNSC)의 자회사인 메티슨트리가스(MTG)가 2014년에 인수한 Continental CarbonicProducts, Inc (본사 : 미국 일리노이 주, 이하 ‘CCPI’)는 미국 펜실..
케이씨텍(KCTECH)이 반도체 소재, 장비 토털 공급자로서의 면모를 세미콘코리아에서 선보였다.케이씨텍은 1월31일부터 2월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세미콘코리아 2018’에 참가했다.이..
원익머트리얼즈(대표 이문용)가 안정적이고 수준 높은 반도체 소재 공급 능력을 과시했다.원익머트리얼즈는 1월31일부터 2월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세미콘코리아 2018’에 참가해 자사의..
린데코리아(대표 스티븐 셰퍼드)가 올해 F₂(불소), N₂O(아산화질소) 등 반도체용 특수가스의 공급 역량 강화에 적극 나선다.린데코리아는 1월31일부터 2월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세미콘코리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