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삼성전자가 지난 2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씨네마크(Cinemark) 극장에서 세계 최초로 극장전용 LED 스크린인 ‘삼성 시네마 스크린’을 공개하는 시사회를 열었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영화 산업 박람회인 ‘2017 씨네마콘(Cinemacon)’ 기간에 맞춰 영화 업계와 극장 ..
삼성전자가 초소형, 고신뢰성을 구현한 칩 스케일 패키지기반(CSP, Chip Scale Package) LED 모듈을 출시한다. 삼성전자가 CSP 기반의 ‘실외 조명용 LED 모듈(T타입 2.5세대)’을 출시했다고 8일 ..
백색 LED가 작동할 때 고온에서도 빛의 세기가 감소하지 않는 신개념 형광체가 국내 연구진에 의해 개발됐다.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임원빈 전남대 교수 연구팀이 고온에도 빛이 줄지 않아 효율 ..
흐르는 물이나 공기까지 살균하는 강력한 심자외선 LED가 개발됐다. 칫솔 살균용보다 70배 강한 자외선을 방출해 정수·정화·경화용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이 기대된다.LG이노텍(대표 박종석)은 자외선 출..
필립스라이팅이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집안의 전자기기들과 조명을 연결하는 감성조명들을 선보인다. ㈜필립스라이팅코리아(대표 김문성)가 2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
일본 도쿄타워를 장식하는 디스플레이에 한국 기술로 만든 투명 LED 디스플레이가 사용된다.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인 (주)레온(대표 박동순, 장병익)은 일본 최대 광고 회사인 덴츠가 도쿄타워를 투명 LED..
아이엘사이언스가 기존의 LED 조명의 구조적 문제점을 개선한 실리콘 렌즈 개발에 성공해 특허를 받았다.ICT 융합기술 전문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가 실리콘렌즈를 이용해 제작되는 조명장치 ..
국내 연구진이 유리투명전극을 이용해 광출력이 우수한 자외선 LED를 구현했다.한국연구재단(이사장 조무제)은 김태근(고려대) 교수 연구팀이 전기가 흐르지 않는 부도체인 유리에 전류를 균일하게 흐르게..
서울반도체가 지난 2016년 환율상승과 수익성 위주의 경영을 통해 영업이익을 크게 개선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LED전문기업 서울반도체(대표이사 이정훈)는 2016년 연간 매출 9,538억원과 연간 영업이익 ..
아이스파이프가 유럽 시장 공략 본격화에 나선다. LED조명업체 아이스파이프(주)는 지난2일 독일 프랑크푸르트 근교에 현지 사무소를 열었다고 밝혔다. 아이스파이프(주) 유럽 사무소는 제품 상설 전시관..
2004년 국내 최초로 LED 조명을 만들었던 대진디엠피가 새로운 도약을 시도한다. 대진디엠피는 지난 1일 가정용 브랜드 ‘오브라이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대진디엠피의 산업용 브랜드인 ‘엑스레즈 L..
해외전시회 수행기관 선정된 LED산업포럼이 국내 LED기업 해외 진출의 도움에 나선다.사단법인LED산업포럼(위원장 이상희)은 올해부터 2018년까지 2년간 조명 중소 LED기업들의 해외진출 지원 확대를 ..
필립스라이팅이 에너지 소비가 많은 전통시장의 백열등과 형광등을 LED램프로 교체해 에너지 절약과 전통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필립스라이팅코리아(대표 김문성)는 21일 서울 서대문구 인왕시장에 새롭..
서울반도체가 자사의 특허를 침해한 기업들을 향해 지식재산을 존중해줄 것을 강력하게 전달했다.LED전문기업 서울반도체(대표이사 이정훈)는 15일 미국, 중국, 일본, 유럽등지의 글로벌 상위 조명업체 및..
LED조명업체 아이스파이프(주)가 베트남, 인도 등 연이은 해외전시회를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초석을 다졌다.아이스파이프(주)는 최근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된 ‘2016 하노이 한국우수상품..
기존 통신 기술의 한계를 넘기위해 LED 조명으로 인터넷을 제공하는 기술,이른바 라이파이(Li-Fi)에 대한 기술 출원이 꾸준하게 이루어지고 있다.특허청(청장 최동규)에 따르면, LED 조명에서 나오는 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