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에너지
산학연 전문가 모여 기술개발·인력확보 논의
원전해체 분야의 핵심기술을 개발하고 해체 산업에 요구되는 인력을 확보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UNIST(총장 정무영) 원전 해체 핵심요소기술 원천기반연구센터(이하 원전 해체 연구센터)는 지난 22일 대학본부 4층 경동홀에서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한..
정부의 탈석탄 정책으로 삼척 화력발전소 건설이 무산 될 위기에 놓인 가운데 삼척시민들이 지역의 환경과 경제를 살릴 수 있는 것은 발전소 건설 뿐이라며 대규모로 상경해 단체행동을 이어갔다. 삼척시민..
‘친환경 미래에너지’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 및 체험의 장이 성대하게 열렸다.‘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이 9월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킨텍스에서 개최된다.이번 행사는 △신제품 발표 체험 △수출계..
신정부의 ‘3020 신·재생에너지 정책목표’ 달성을 위한 업계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해선 전력산업기반기금 활용과 규제완화 등에 적극 나서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국회 산업..
지멘스와 전력연구원이 디지털 에너지 시스템 솔루션 공동개발에 나선다. 지멘스의 한국법인 지멘스㈜(대표이사·회장 김종갑)는 한국전력공사전력연구원 (KEPRI)과 독일 현지에서 국내 에너지 시스템에..
LS산전이 일본에서 다시 한번 메가솔라 프로젝트를 수주했다.LS산전은 최근 일본 혼슈(本州) 이시카와현에 구축되는 사업비 약 460억원(45.5억엔) 규모 18MW(메가와트)급 ‘하나미즈키 태양광발전소’ 건..
삼척시 환경단체 연합회(회장 김창영)가 미세먼지 오염의 주범으로 인식되고 있는 석탄화력발전소 건설을 촉구하고 있어서 눈길을 끈다. 환경단체 연합회는 화력발전소 건설 예정부지가 방치되면 더 많은 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이 미국 태양광시장 개척에 앞장서고 있다.에너지공단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 한국태양광산업협회와 함께 11일부터 13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So..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이 에너지밸리 유치 기업을 늘리며, 올해 투자유치 목표의 95%를 달성했다.한전은 12일 본사 비전홀에서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 전라남도(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영), 나주시(시장 강..
2016년 태양광 셀 생산 세계 1위를 달성한 한화큐셀이 미국 태양광 전시회에 참석해 고출력 모듈과 미국 주택시장 공략을 위한 ESS솔루션을 선보인다.한화큐셀(대표이사 남성우)은 9월11일부터 13일까지 ..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이 정부의 신재생전원 확대와 관련해 향후 전력계통에서 예상되는 기술적, 정책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한전은 7일 전남 여수에서 ‘정부의 에너지 정책 대전환 실현..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이 개도국 에너지효율향상에 협력한 공로를 유엔으로부터 인정받았다.에너지공단은 5일 오스트리아 빈 소재 유엔 사무국에서 유엔산업개발기구(UNIDO)로부터 감사증을 수여..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박주헌)이 차세대에너지리더 육성을 위한 새로운 시동을 걸었다.에경연은 1일 서울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제9기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이번 제9기 차세대에너지..
정부의 에너지전환 정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하는 웹사이트가 개설됐다.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는 에너지전환 정책에 대한 별도의 전용 홈페이지인 ‘에너지전환정보센터’(www.etran..
원전 신고리 5·6호기 사업 향방의 열쇠를 쥐고 있는 설문조사 및 시민참여단 구성이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신고리 5·6호기 사업 공론화위원회(위원장 김지형)는 지난 8월25일부터 실시한 1차 조사를 9월..
포스코에너지(사장 윤동준)가 지역 복지시설에 대한 에너지 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인권보호센터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했다.포스코에너지는 지난 30일 전남 광양시 광양읍에 위치한 광양YMCA 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