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에너지
APEC 에너지효율·신재생에너지전문가회의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21개 APEC 회원국의 최신 에너지 정책 및 4차 산업혁명 속에서 에너지 신산업 대응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에너지공단은 28일 전기차와 풍력, 스마트그리드의 메카인 제주에서 APEC 에너지효율전문가회의(EGEE&..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대학교 내에 태양광 발전과 에너지저장장치를 활용하는 비상전원 시스템에 구축된다.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지난 24일 국내대학 최초로 태양광발전과 에너지저장장치(ESS)를..
한화큐셀이 세계 태양광 셀과 모듈 생산능력을 확대한다.한화큐셀(대표 남성우)은 말레이시아 공장의 공정 및 효율 개선을 통해 2017년 3분기까지 셀과 모듈의 생산 능력을 각 0.3GW 늘려 2GW의 연간 생산..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이 고효율 설비에 대해 지역냉방 보조금을 더 지급한다.에너지공단은 하절기 전력피크 부하 완화에 기여하는 지역냉방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3월23일부터 ‘2017년 지역냉방 ..
포스코에너지가 부산시 산업단지 내 공장지붕에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을 추진한다.포스코에너지(사장 윤동준)는 23일 부산시청에서 서병수 부산시장, 김병추 부산경제진흥원장, 윤동준 포스코에너..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에너지정책 방향을 살펴보는 자리가 마련됐다.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박주헌)은 24일 서울 역삼동 강남메리츠타워 아모리스홀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에너지정책 방향’을 주제로 ..
유연탄, 금속광 관련 국내외 자원전문가의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업계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자리가 마련된다.한국광물자원공사는 23일 오전 10시30분에 서울 대치동 ㈜삼탄 일진홀에서 제47차 해외 유연탄..
상암동 월드컵공원내 20MW급 연료전지 발전소가 준공됐다. 서울시는 2020년까지 연료전지 설비 30만kW를 보급해 서울시 에너지 전력 자립률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서울시는 17일 월드컵공원 내 노을연료전..
한전이 도미니카에 EV 충전 인프라 수축에 나선다. 이를 기점으로 향후 중남미 에너지 신산업 시장에도 도전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이 17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도미니카공화국 국가..
2017년 3월10일■ 부서장 인사 발령▷부원장 문영석▷석유가스정책연구본부장 도현재▷전력정책연구본부장 이유수▷연구기획본부장 이근대▷가스정책연구실장 서정규▷전력정책연구실장 김현제▷원자력정책..
완주 종암 에너지 자립마을이 준공식을 갖고 농촌 에너지 문제 해결의 대표 마을로 거듭난다.전라북도 민선6기 공약인 ‘삼락농정, 사람찾는 농촌’, ‘생생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추진 중인 ‘완주군 종암..
치열한 에너지 해외시장에서 국내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서 해외 경험이 풍부한 한전을 중심으로 ‘팀 코리아’를 구성하고 패키지형 지원을 실시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6일 서울..
삼성SDI가 차별화된 설계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을 들고 ESS 시장공략에 나섰다.삼성SDI는 3월14일부터 3일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에너지스토리지유럽2017’ 전시회에 참가해 신규 라인업을 통한..
행정중심복합도시가 ESS 설치를 통해 에너지 자족도시로 진화한다.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은 행복도시 내 친환경에너지 도입 확대의 하나로 대용량 리튬이온 에너지저장장치(Energy Storage..
울산시가 경영 상황이 어려운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 사용절감 방안을 제시하고, 에너지 비용절감을 통한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나선다.울산시는 ‘2017년 중소기업 에너지진단·개선 지원사업..
2017년 3월17일■ 임원▷부이사장(경영전략이사) 이상홍■ 부서장▷자금지원실장 이창후▷강원지역본부장 김준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