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에너지
국내 사업 확대 및 해외수출 협력
한화큐셀과 한수원이 태양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수상회전식 태양광 사업을 추진한다.한화큐셀코리아(대표이사 조현수)는 21일 한화솔라파워(대표이사 차문환),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 그리고 솔키스(대표이사 우도영)와 함께 국내 기술로 개발된 수상회전식 태양광 기술을 적..
세종선거관리위원회 청사 건립이 건축공사 발주에 이어 건설사업관리용역 발주로 이어지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은 세종시 보람동(3-2생활권)에 건립하는 선관위 청..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이 행정중심복합도시 태양광 설치 사업을 사업제안공모로 추진한다.행복청은 12일 오후 2시에 서울 영등포역 대회의실(3층)에서 태양광설치 사업제안 공모 설명회를 개..
현대일렉트릭이 세계 최대 규모의 산업용 ‘에너지저장장치'와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을 현대중공업 울산 본사에 구축한다. 현대일렉트릭은 현대중공업과 울산시, KEPCO 에너지솔루션의 ‘에너지효율화..
자원개발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해외자원개발협회와 3개 자원관련 공기업이 손을 맞잡았다.해외자원개발협회(회장 이승훈)는 7일 강남구 소재 협회 회의실에서 한국가스공사, 한국석유공사, 한국광물자원공사..
KT가 융합형 ESS(에너지 저장장치)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KT(회장 황창규)는 인공지능(AI) 에너지 관리 플랫폼 ‘KT-MEG’을 통해 △고객 맞춤형 최적운전 서비스 △ESS 운영관리 솔루션 제공 △K..
한전과 LG CNS 컨소시엄이 미국 내 국제 경쟁입찰 방식을 통해 미국 괌에서의 ‘태양광+ESS'발전 수주에 성공했다. 태양광 발전과 ESS를 접목한 새로운 사업모델의 상용화와 국내 태양광 업체 및 에너..
국내 연구진이 개발한 ‘페로브스카이트(perovskite) 태양전지’의 효율이 22.1%을 기록하며 세계 최고 효율을 갱신했다. UNIST(총장 정무영)와 한국화학연구원은 석상일 UNIST 에너지 및 화학공학부 ..
울산시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미니태양광 보급에 나선다.울산시는 오는 10월까지 ‘2017년 아파트 베란다형 미니태양광 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대상은 300가구이며 총사업비는 2억..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이 배출권거래제 대상 업체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에너지공단은 산업·발전부문 배출권거래제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개설했다고 5일 밝혔다.산업·발전부문..
한전이 이산화탄소(CO₂)를 이용해 천연가스를 만드는 기술개발에 착수한다. 온실가스 저감과 국내 전력사업 지속적인 성장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이 화력발전소에서 배출되는 이산..
비영리 단체인 사단법인 울산에너지포럼이 설립 기념 세미나를 갖고 대내외에 존재를 알린다.울산에너지포럼이 5일 울산롯데호텔에서 설립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이재훈 총장(전 산업부 ..
외교부가 우리 기업의 아시아 에너지시장 진출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외교부는 6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한-아시아 에너지협력 세미나’를 개최한다.이번 세미나에는 아시아 7개국(필리핀, 레바논, 베트..
풍력발전전문기업 유니슨이 ‘영광풍력발전단자’ 개발사업 프로젝트 파이낸스(PF, Project Finance)를 완료했다.유니슨은 SK증권 금융주선으로 ‘영광풍력발전단지’ 개발사업에 2,222억원을 조달하고,..
전기차 구매 수요가 많은 전국 지자체들을 대상으로 보조금이 추가로 배정된다. 환경부(장관 조경규)는 광주, 울산, 세종 등 전기차 구매수요가 많은 전국 48곳 지자체에 총 907대의 전기차 보조금 예산을 ..
현대중공업그룹이 한국전력과 손잡고 발전관련 신사업 개발에 나선다. 현대중공업과 현대오일뱅크, 한국전력은 지난 29일 서울 계동 현대빌딩에서 해외 페트콕(Pet-coke, 석유정제 부산물) 발전 공동개발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