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에너지
400억 투자, 440KW 발전용 연간 144대
두산이 국내 최대규모 연료전지 공장을 준공 했다. ㈜두산은 전라북도 익산시 제2 일반 산업공단 내 10,744m² 부지에 약 400억원을 투자해 연료전지 생산공장을 건설하고 23일 준공식을 열었다.㈜두산은 익산공장 준공으로 연간 440KW용 144대, 총 63MW 규모 국내 최대 연료전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황진택)이 에너지 기술의 글로벌 사업화를 위해 미국에서 네트워크 구축 및 잠재적 기술수요 창출을 모색했다.에기평은 5월14∼17일 미국 워싱턴 DC에서 우수 에너지 기술의 글..
LG CNS가 괌 전역에서 생산되는 전력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ESS(에너지저장장치)시스템을 구축한다. LG CNS는 미국령 괌(Guam)에 약 4,300만불 사업 규모의 40MW ESS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하고 괌..
배출권거래제 이행지원을 위한 온실가스 에너지 감축설비 설치 지원이 시행된다.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5월8일부터 26일까지 ‘2017년 배출권거래제 참여기업 온실가스 에너지 감축설비 지원사업..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이 탄소상쇄금을 통해 사회적 기업에 LED 조명 시설 설치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에너지공단은 15일부터 6월2일까지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2017년 탄소중립 상쇄사업’..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황진택)이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에서 기술 교류를 통해 우리나라 기업들의 에너지기술 교두보 마련에 적극 나서고 있다.에기평은 18일 자카르타에서, 20일 호치민에서 각각 한-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이 건물에너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나섰다.에너지공단은 11, 12일 양일간 서울 시그니쳐 타워에서 건물에너지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LH 그린리모델링 사업자 맞춤형..
포스코에너지가 베트남에서 두 번째 석탄화력발전사업권을 확보해 글로벌 민간발전사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포스코에너지(사장 윤동준)는 베트남 정부로부터 응에안省뀐랍지구석탄화력발전소 건설..
국내 신재생에너지 사업이 전기차와 에너지저장장치등의 수출과 보급 확대에 따라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4월 국내 신재생에너지 보급량은 총 651MW로 2016년 전..
UNIST(총장 정무영)가 전지소재 혁신 기술 개발을 통해 ESS 산업 활성화에 나선다.UNIST는 최근 ‘초장수명 ESS용 리튬이차전지 소재 및 셀 공정 기술개발 사업’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앞으로 ..
부안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가 5월 가정의달을 맞아 무료체험을 실시한다.전북도는 오는 5월5일에 13세 이하의 어린이 또는 초등학생에 한해 부안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운영기관 : 전북테크노파크) 테마체..
발전노조 차별관리 의혹을 확인하기 위해 현장조사가 이뤄졌다.김종훈 국회의원은 지난 4월18일부터 24일까지 동서발전, 남부발전, 남동발전을 잇달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발전 5사가 한국발전산업노동조..
산업용 도시가스 요금이 4.8% 인상되는 등 도시가스 요금이 국제유가 등 원료비의 인상에 따라 함께 인상된다.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는 1일부터 도시가스 요금을 평균 3.1% 인상한다고 밝혔다.이번 요..
포스코에너지(사장 윤동준)가 타발전사와 발전소 설비에 대한 정비자재 협력을 통해 설비 안정성 확보 및 수익성 개선에 나선다. 포스코에너지는 27일 고양 엠블호텔에서 박진원 포스코에너지 발전사업본부..
도시바가 바이오매스 발전소 운전을 시작한다.도시바는 자회사 시그마 파워 아리아케가 운영하는 미카발전소(후쿠오카현 오무타시)가 팜야자껍질을 원료로 하는 바이오매스발전소 영업운전을 개시했다고 지..
SK건설, 중부발전, ㈜두산 등 3개사가 힘을 뭉쳐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나선다.SK건설, 중부발전, ㈜두산 등 3개 회사는 지난 26일 부생수소를 연료로 하는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