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에너지
융자사업 680억·일반광업 육성 117억 등
한국광물자원공사가 올해 일반광업육성, 국내융자사업 등 광물자원개발 지원을 위해 805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한국광물자원공사(사장 김영민)는 18일 강원 원주 혁신도시 본사 대강당에서 광물자원개발 업계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광물자원개발 지원사업 설명회..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의 울산 신사옥이 국내 업무시설 중 최대의 에너지제로 건축물로 거듭난다.에너지공단은 울산에 건립 중인 신사옥의 제로에너지건축물 예비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공..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이 올해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사업대상자에 대한 선정·지원을 통해 사업구역별 에너지 자립율 확대에 나선다.에너지공단은 신재생에너지 대규모 융합 프로젝트인 ‘신재..
전기차의 직간접적인 미세먼지(PM10) 배출량이 휘발유차 대비 92.7% 수준으로 조사되며, 전기차에 대한 도로교통이용세의 과세를 검토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박주헌)은 전기차..
중국을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전기차 보급이 확대되면서 지난해 전기차용 배터리 출하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SNE리서치에 따르면 2017년 1~11월 전세계 전기차(EV, PHEV, HEV)에 출하된 배터리의..
국내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등 총 20개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에너지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웹사이트가 구축됐다.에너지정보문화재단은 국민들이 다양한 에너지정보를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
한화큐셀코리아가 태양광 주택보급사업 참여하게 됐다. 한화큐셀코리아는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주관하는 2018년도 태양광 주택보급사업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3일 밝혔다.태양광 주택보급사업은 태양..
[인사]유니슨2018. 01. 05 13:41
2018년 1월3일■ 승진인사▷허화도 풍력사업 및 경영지원총괄/부사장▷김기수 생산, 구매, 품질, 서비스총괄/부사장▷배건곤 생산본부장/상무▷박영철 경영지원본부장/상무보▷방조혁 풍력연구소부소장/상무..
국내 연구진이 간단한 공정으로 실리콘-유기물 하이브리드 태양전지 효율을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조무제)은 윤성수 박사·강달영 연세대학교 교수 연구팀이 저온 공정만으로 에너지..
태양광리더기업 OCI가 1,300억규모 태양광발전펀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처음 건설한 4MW 규모 남해 태양광발전소를 본격 가동하며 급성장하는 국내 태양광발전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OCI(사장 ..
LG화학이 세계 전기차 시장 확대에 힘입어 배터리 시장에서 점유율을 크게 늘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차전지 시장조사 전문기관 SNE리서치에 따르면 2017년 연간 전세계 전기차(EV, PHEV, HEV)에..
유니슨이 ‘영광백수풍력’ 재원 조달을 위해 PF자금 차환 및 ESS구축으로 사업성 개선에 나선다.유니슨은 보유중인 ‘영광백수풍력발전주식회사’ 지분을 재질권 설정한다고 28일 공시했다.영광백수풍력..
유니슨과 포스코가 해상풍력 지지구조물 분야 기술협력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유니슨은 27일 인천 송도 포스코 글로벌 R&D센터에서 포스코와 해상풍력 지지구조물 분야에 상호협력, 기술교류 및 공동연구를..
쓸모없는 폐광지역 부지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구축하고 수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는 강원도 함백 폐광부지 태양광 사업의 발전사업 허가가 지자체인 정..
[인사]S-OIL 임원 인사2017. 12. 26 18:26
2018년 1월1일■ 보직변경▷선진영 전무 관리지원본부장■ 승진▷김경수 상무보 아로마틱영업부문장
한국전기연구원 연구진들이 우수한 연구개발 실적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한국전기연구원(KERI)는 전기연구원의 연구자들이 ‘2017년 국가연구개발 성과평가 유공 포상’ 수여식에서 과학기술포장 및..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