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국제동향
2020년 완공, 中 모터 수요 확대 적극 대응
히타치 오토모티브 모터시스템즈가 중국 전기차 산업 수요에 대응해 전기차용 모터 회사를 설립한다. 히타치 오토모티브 모터시스템즈는 20일 중국 광둥성 광저우에 전기 자동차용 모터 개발·제조·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히타치 오토모티브 모터 시스템즈(광저우)유한공사(日立汽車..
스미토모전기공업주식회사가 내열성이 우수한 다이캐스트용 마그네슘 합금을 개발했다. 스미토모전기공업주식회사는 토야마 대학과 공동으로 내열성이 뛰어난 다이캐스트용 마그네슘 합금을 개발했다고 지난..
스마트폰을 간편히 무선충전 하는 것처럼 전기자동차를 무선 충전할 수 있게 됐다.일본의 산업용 로봇기업 다이헨은 지난 1일 11kW 대용량 급속충전이 가능한 전기자동차용 무선충전시스템 ‘D-Broad EV..
인공지능(AI) 기술이 일본 제철소의 설비 보수에 도입된다. 일본의 철강 업체 JFE스틸은 지난 6일 일본 업계 최초로 제철소의 설비 유지 보수 업무에 AI기술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도입 시기 목표는 201..
도레이가 중국의 PP스펀본드 수요 증가에 대비해 중국에 두번째 PP스펀본드 거점을 세운다.도레이 주식회사가 중국 화남 광둥성 불산시에 새로운 사업 용지를 취득하고 고기능 폴리 프로필렌 필라멘트 부..
도레이가 자동차 구조재 등에서 수요가 기대되는 새로운 물성의 탄소섬유를 개발했다. 도레이는 비용과 성능의 균형이 뛰어난 새로운 레귤러 토우 탄소섬유 ‘Z600’을 개발하고 이를 양산하기위한 설비를..
일본이 불소가 필요없는 연료전지 전해질막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일본 국가연구개발신에너지·산업기술종합개발기구(NEDO)는 지난 26일 야나마시 대학이 고체 고분자형 연료전지용 고성능 비 불소계 전..
일본이 높은 전기전도성과 열전도성을 가지는 구리의 적층조형이 가능한 3D 프린터를 개발했다. 향후 항공·우주·전기 자동차 등의 산업에 필요한 가공 부품에 응용이 기대된다.일본 국가연구개발신에너지..
일본전기초자(NEG)가 자동차의 경량소재로 주목을 받으며 수요가 확대 중인 유리섬유의 생산량을 늘린다.LCD·OLED용 유리 같은 전자제품과 유리 섬유등 산업 기능재료를 생산하는 NEG는 지난 30일 미..
스미토모가 중국 수처리 막 모듈 생산 능력 증강에 나선다. 스미토모 전기 공업 주식회사는 30일 중국 광동성에 있는 스미토모 자회사 중산주전신 재료 유한 공사 (이하 ZSH)에 설비추자를 통해 모듈막 생..
니콘이 중국 장쑤성에 위치한 Nikon Imaging (China) Co., Ltd. (NIC) 공장을 폐쇄한다고 밝혔다. 2002년도에 설립된 NIC에서는 디지털 카메라와 그 부품들을 제조하고 있었다. 지난해 기준으로 장쑤성..
일본의 2위 정유사 이데미츠흥산이 아크릴산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 이데미츠흥산이 아크릴산과 아크릴산 에스테르의 가격을 10월30일 출하분 부터 kg당 15엔씩 올린다고 지난 24일 밝혔다.흡수성 수지등에..
미쓰이화학이 반도체 산업 수요에 대응해 대만에 반도체 공정용 테이프 회사를 설립한다. 미쓰이화학 주식회사 자회사인 미쓰이화학토세로는 이번 대만에 반도체 제조 공정용 테이프 ‘이크로스 테이프™’..
일본에서 CNF소재로 작업공구를 개발하는 연구를 진행한다. 일본 종합 공구 제조 점유율 1위의 교토기계공업(KTC)이 교토산업기술연구소, 리쇼공업주식회사와 함께 강철보다 가벼우면서 강한 셀룰로오스..
히타치금속이 파워모듈 냉각기구의 소형화, 저비용화가 기대되는 파워모듈형 고 열전도 질화규소 기판을 개발하고 양산에 나선다. 히타치금속 주식회사는 지난 13일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철도 차량, 산..
온세미컨덕터가 후지쯔 반도체의 웨이퍼 공장을 단계적으로 인수한다. 온세미컨덕터는 지난 10일 후쿠시마 아이즈와카마쓰시에 위치한 후지쯔 반도체 200mm 웨이퍼 공장 출자비율을 단계적으로 높여 2020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