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국제동향
내년 3월부터, 10개 발전소 12톤 공급
일본의 중부전력이 신 나고야화력발전소 내에 수소제조장치를 설치하고 2019년 3월부터 화력발전소의 발전기 냉각용 수소를 자체 생산한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중부전력은 회사의 화력발전소에서 냉각 효과가 높은 수소를 천연가스를 원료로 하는 수증기 개질법을 통해 제조발전기..
일본의 기업이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의 화질을 좀더 부드럽게 만들 필름을 새롭게 개발했다. 다이닛폰인쇄(DNP)가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의 화질을 개선해 영상에 몰입감을 높이는 픽셀 다듬기 ..
일본의 히타치 금속이 회사의 특수강 제품의 가격인상을 선언했다. 금속·합금 소재들의 가격인상에 따른 것이다.히타치 금속 주식회사는 10월1일부터 공구강, 산업재료, 전자재료, 항공기·에너지, 롤, 연..
일본의 화학회사 주식회사 가네카는 결정 실리콘 태양전지 셀 광변환효율이 26.63%(면적크기 180m²)를 달성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결정질 실리콘 태양전지(이형접합 백 컨택트 형)은 이종 접합 기술과 백..
영국에서 세계 최초로 부유식 풍력발전단지가 가동되며, 약 2만 가구의 전력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코트라 영국 런던무역관은 22일 BBC의 보도를 인용해 영국에서 세계 최초의 부유식..
도레이가 유럽에 PPS(폴리페닐렌 설파이드) 수지 컴파운드 공장을 신설한다. 공장설립을 통해 유럽 시장에 공급 체제의 강화와 신규 수요의 개척을 목표로 한다는 계획이다. 도레이 주식회사는 미국 자회..
스미토모 금속 광산이 SOFC(고체산화물연료전지) 전극의 주요 재료인 니켈산화물 분말 양산에 나선다.스미토모 금속 광산 주식회사는 지난 21일 연료전지의 전극용 고순도 산화 니켈 분말 양산화 실증 설..
독일계 특수화학기업 랑세스가 2017년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호실적이 지속되면서 올해 사상 최대 실적 달성이 예상된다고 거듭 확인했다. 랑세스의 2분기 매출은 25억 유로로 전년동기 19억 유로에서 30..
일본 연구진이 하나의 촉매로 수소 저장 및 방출을 할 수 있는 이리듐촉매를 이용한 수소저장시스템을 개발했다.교토대학교는 후지타켄이치 인간·환경학 연구과 교수와 연구그룹이 이리듐 촉매를 이용해 안..
일본의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도요타가 물류 및 점포의 에너지 절약과 CO₂배출 저감을 위해 친환경에너지원 수소를 활용한 연료전지트럭과 연료전지발전기를 도입한다.주식회사 세븐일레븐 재팬과 도요타자..
일본의 대형 제지업체진 다이오제지가 ‘셀룰로오스 나노섬유(이하 ‘CNF’) 건조체‘의 파일럿 플랜트를 오는 12월부터 가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간생산능력은 10톤으로 에히메현에 위치한 공장에 설..
도레이가 친환경 제품용 소재 개발 강화의 일환으로 차세대 고성능 탄소섬유를 생산하기 위한 혁신 프로세스 개발 설비 도입을 결정했다.도레이 주식회사는 일본 에히메현에 위치한 탄소섬유 주요 연구·개..
미우라공업은 NEDO의 연구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발전효율 48%, 종합효율 90%의 업무용 4.2kW 고체 산화물 연료 전지(SOFC) 시스템을 개발, 2017년 10월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미우라..
일본에서 탄소섬유복합재를 내진 보강재로 사용하기 위한 제품 규격화가 추진된다.일본의 합성섬유·필름 제조회사인 고마츠세이렌(小松精練)이 가나자와 공업 대학교와 공동개발한 탄소섬유 복합재 ‘카보..
일본이 해외의 수소 자원을 일본내로 옮겨 에너지화 하는 공급망 실증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2020년에는 국가 간 수소 공급망 구축을 목표로 한다는 계획이다. 일본의 신에너지·산업기술종합개발기구(N..
도쿄가스가 태양광 발전사업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신재생에너지 사업이 뛰어든다. 도쿄가스는 지난 1일 태양광 발전소의 건설, 운전, 관리 사업과 전기 발전 전력 판매 및 공급등을 위한 태양광 발전회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