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국제동향
4.4kw 모델 수주 시작
우리나라에서 브라더 미싱으로 잘 알려진 일본의 전자기기기업 브라더공업이 지난해 비상용 연료전지 시스템을 개발한데 이어 연료전지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브라더공업 주식회사는 지난 22일 출력 4.4kw(킬로와트)의 연료전지 ‘BFC4-5000-DC380V ’에 대한 수주를 본격 개시..
테이진이 개발한 나노섬유가 골프장갑에 채택됐다. 향후 기능성 스포츠웨어와 이너웨어까지 적용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테이진 프론티어(주)는 폴리트리메틸렌테레프탈레이트(PTT)섬유로 만든 기존의 ‘..
테이진이 고기능 PPS 콤파운드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한다.테이진(주)와 SK케미칼과의 합병회사 이닛쯔사가 생산하는 폴리페닐렌설파이드(PPS) 수지와 테이진 그룹 고기능 소재를 고급 복합 기술로 의..
마이크로 버블과 산소 생성 기술을 합친 새로운 마이크로 버블 세척 장치가 개발된다.일본의 산업용 패스너·자동조립기계·검사장비 제조 기업 니토세이코와 한국의 산소 응용 헬스케어전문기업 엔에프는 ..
일본 국가연구개발신에너지·산업기술종합개발기구(NEDO)는 (주)스기노머신이 수지재료를 보강하는 셀룰로오스 나노섬유(CNF) 건조 분말 개발에 성공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CNF는 식물 유래의 셀룰로..
NEC 디스플레이 솔루션즈가 LED Wall사업 확대를 목표로 독일 디스플레이회사를 인수했다.NEC 디스플레이 솔루션즈는 독일의 LED 디스플레이 시스템통합기업 Squadrat(이하 SQ)를 유럽 판매 자회사..
일본이 전자용으로 악영향을 주는 이온성 분산제를 사용하지 않고 CNT를 고순도로 분리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향후 인쇄전자장치 재료로 사용해 대면적·초박형·플레시블·고성능 트렌지스터 등에 응용이..
테이진이 반도체 분야에서의 멤브레인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고기능 멤브레인 양산 설비를 신설한다.테이진 주식회사는 ‘MIRAIM®’ 브랜드의 고기능 멤브레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마츠야마 사..
도레이 주식회사가 기존의 이축연신 PET 필름이 가지는 특성을 유지하며 기존 제품 대비 약 2.5배의 높은 열전도율을 가지는 이축연신 PET 필름의 개발에 성공했다.도레이는 파일럿 규모로 이축연신 PE..
AGC아사히가 차세대 반도체 노광장비인 EUV 블랭크마스크의 공급능력을 강화한다.AGC아사히는 향후 주류가 될 EUV 노광 기술의 확대를 위해 EUV 블랭크마스크의 공급 체제를 그룹 회사인 AGC전자 에..
미츠이금속이 최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초미세 구리분말의 생산능력을 확대한다.미츠이금속(三井金)은 지난 1일 적층세라믹콘덴서(MLCC)용 초미세 구리분말의 생산능력을 40% 늘리고 올해 9월부터 공장..
히타치 화학이 고정밀 반도체 장치의 수요 증가에 따라 함께 증가하고 있는 반도체의 연마공정에서 생기는 상처 최소화에 대응하기 위해 연마제 생산능력을 증강한다.히타치 화학은 30억엔을 투자해 미야자..
일본의 아웃도어 스포츠 의류 회사와 소재 가공업체가 양파를 이용한 친환경 염색 기술을 개발하고 염색 기술을 적용시킨 의류 판매를 시작한다.(주)골드윈과 일본의 소재 가공업체 고마츠세이렌은 공동으로..
다이오제지가 셀룰로오스 나노섬유(CNF) 건조체 플랜트를 완공했다. 분산액, 성형체, 건조체로 나누어 다양한 용도 개발 및 양산화을 위한 CNF 샘플 공급도 시작한다.일본의 펄프기업 다이오제지(大王製..
도레이가 자동차 에어백용 나일론 원사부터 에어백 기포(基布)까지 일괄적인 생산이 가능한 미주 생산기지를 완공했다.도레이 주식회사는 멕시코의 자동차 에어백 용 나일론 섬유 및 에어백 기포 제조 판매..
일본의 화학회사 토아고세이는 액체가성소다의 2018년 2월1일 출하분부터 kg당 20엔씩 가격을 인상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토아고세이는 “일본 내 액체 가성소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해외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