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국제동향
2018년 5월 완공, 연료전지차 수요 대응
도레이가 수소사회의 수요 확대 대응을 위해 연료전지 전극 기판의 대형 생산설비 신설에 나선다.일본의 도레이는 지난 22일 에히메현에 위치한 공장에서 연료전지 스택의 전극기판용 탄소종이 대형 생산설비 신설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2018년 5월 완공이 목표로 현재 시가현에 있..
파나소닉이 상점 진열창을 전자간판으로 활용할수 있게 하는 투명디스플레이를 선보인다. 파나소닉은 상업시설, 소매점, 호텔, 공항, 박물관 같은 유통업계나 공공기관에서 사용가능한 고화질·고명암비 투..
지난 5월 플로리다에서 발생한 자율주행차 사고에 관련된 조사를 해온 미 당국이 소프트웨어에서의 안전문제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현지시간으로 19일 외신에 따르면 해당 문제를 조사해온 미 당국은..
일본의 전지메이커 GS유아사는 지난 19일 중국 천진에 자동차용 납축전지 공장을 신설해 2018년 여름 무렵 가동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공장은 부지 규모는 18만㎡으로 연간 생산능력은 최대 800만개다...
일본의 유명 맥주회사로 알려져 있는 삿포로 홀딩스가 타피오카 찌꺼기로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화학 대체연료 생산에 나선다. 주류 생산에서 쌓은 노하우로 새로운 사업아이템을 발굴한 것이다.신 에너지..
테슬라가 파나소닉과 함께 전기자동차용 리튬이온배터리 생산에 나섬에 따라 배터리 가격 인하와 더불어 전기차 시장의 빠른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로이터 등 외신은 4일 미국의 테슬라와 일본 파나소닉이..
쿄세라가 주택용 대용량 리튬이온 축전시스템을 개발했다. 쿄세라(주)는 주택용 축전 시스템 신제품으로 12kWh 대용량 리튬 이온 전지와 96%의 태양광 발전 전력충전 효율을 가지는 하이브리드 파워 컨디셔..
일본에서 커피 찌꺼기와 도시의 나뭇가지 등을 재활용하는 바이오매스 연료화 실증실험이 시작된다.고베시와 스타벅스 재팬, 오사카의 킨키대학은 지난 7일부터 원두커피에서 나오는 커피 찌꺼기로 도시에 ..
파나소닉 조명사업부가 조명장치를 자체 개발하며 쌓은 텅스텐 가공기술을 통해 ‘야금사업’의 전개에 나선다.파나소닉 에코 솔루션 사업부는 조명 사업의 새로운 사업으로서 형광등과 같은 광원 기술을 활..
일본 연구진이 촉매층과 전해질 막으로 구성된 연료전지용 전극막(CCM)을 연속 생산이 가능한 제조장치를 개발했다. 향후 연료전지의 제조시간 단축과 생산비용의 절감이 기대된다. 신에너지·산업기술종..
도요타가 수소사회 실현을 위한 행보의 일환으로 연료전지를 대형 트럭에 탑재하기 위한 타당성 조사에 나섰다. 도요타 자동차 주식회사는 지난 17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그동안 쌓아온 기..
다양한 국가와 지역에서의 친환경차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도요타가 속도감 있는 기술 개발로 이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토요타 자동차는 전기자동차(EV)의 개발을 담당하는 새로운 사내 벤처를 지..
일본 고기능 화섬사인 테이진과 도레이가 자사의 기술과 섬유계 트랜드를 접목시킨 새로운 섬유 브랜드를 출시에 눈길을 끌고 있다. 테이진은 15일 일본전통복 기능복 소재 브랜드인 ‘華月’를 발표했다. ..
시마즈제작소가 초음파와 빛을 이용해 구조물과 콘크리트의 숨겨진 결함을 비파괴 검출·화상화 하는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 사회적으로 문제가되는 노후화한 인프라 구조물의 유지관리, 검사공정의 간소화..
일본의 가스 기업이 인기 대화 어플리케이션인 LINE을 통해서 가스 기구 판매와 요금납부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선다.LP가스와 도시가스를 판매하는 일본의 니치가스는 일본가스업계 최초로..
일본이 기존 결정 실리콘 태양전지의 세계 최고기록을 깨고 26.33%라는 신기록을 달성했다.NEDO 프로젝트는 ㈜카네카와 지난14일 결정 실리콘 태양전지의 셀 변환 효율에서 세계 최고인 26.33 %를 실제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