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속보
1월30일까지 접수, 1월18일 사업설명회
나노융합2020사업단이 2018년도 신규과제를 공모한다.공모 사업은 크게 △우수 연구성과 사업화 지원 사업 △현안해결 나노기술 매칭지원 사업으로 진행된다.우수연구성과 사업화 지원 사업은 공공부문(대학, 출연·공공연구기관 등)의 나노기술 연구개발 성과를 산업계 수요(신제품..
서울경인고압가스공업협동조합(이사장 유연채)이 대리점에 제품 공급시 공급 품목에 대한 허가를 확인하고 공급할 것을 당부했다.서울경인조합은 15일 경기도 시흥시 조합사무실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했다.이..
반도체, 석유화학 등 국내 주력산업의 호황으로 특수·독성가스 사용량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보다 안전한 가스안전관리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한국산업특수가스협회(회장 임민규, SK머티리얼..
삼성전자의 올해 시설투자가 46조2,00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삼성전자는 31일 2017년 시설투자 내용을 발표했다.올해 전체 시설투자는 약 46조2,000억원으로 지난해 25조5,000억원 대비 대폭 증가..
세계 복합소재 산업의 현재와 미래, 최신 기술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보고, 세계 주요 기업 담당자들이 한 곳에 모여 비즈니스를 펼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전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다.세계 최대의 복합..
반도체 대기업과 소재, 부품, 팹리스 기업들간의 상생협력을 위한 다짐이 제10회 반도체의 날에 이뤄졌다.한국반도체산업협회(회장 박성욱)는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제10회 반도체..
삼성전자가 ‘8나노 파운드리’ 공정 개발을 통해 고성능 공정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선다.삼성전자는 10나노 2세대 공정을 기반으로 한 ‘8나노 파운드리 공정’ 개발을 완료하며 본격적인 양산 준비를 마쳤..
삼성전자 권오현 부회장이 퇴진 결심을 비췄다.삼성전자는 권오현 부회장이 반도체사업을 총괄하는 부품부문 사업책임자에서 자진 사퇴함과 동시에 삼성전자 이사회 이사, 의장직도 임기가 끝나는 2018년 3..
최신 신소재 및 관련 유망소재를 소개하는 우리나라 대표 소재 전시회인 ‘제5회 국제 신소재 및 응용기술전’이 10월11일 본격 개막해 소재부품 관련 산학연 연구자 및 기업인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마이컴월드가 GMP를 준비하는 업체들의 용기관리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마이컴월드는 오는 10월12일 13시부터 코엑스 307C에서 ‘GMP 용기관리시스템 세미나’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
환경부 소속 국립환경과학원(원장 박진원)이 대기오염물질의 실시간 관측, 불법·부적정 배출에 대한 현장 감시를 강화하기 위해 이동형 감시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동형 감시시스템은 대기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