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속보
15~20%, 카바이드·용기검사비 등 비용 증대 수요 감소 ‘이중고’
용접에 주로 사용되는 아세틸렌(C₂H₂)을 생산하는 기업들이 원자재값 급등과 수요 감소가 겹치면서 어쩔 수 없이 이르면 다음 달부터 가격인상에 나설 전망이다.최근 국내 아세틸렌 메이커에 따르면 아세틸렌 공급가격을 다음달부터 15~20% 인상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업체들..
반도체 대기업과 소재, 부품, 팹리스 기업들간의 상생협력을 위한 다짐이 제10회 반도체의 날에 이뤄졌다.한국반도체산업협회(회장 박성욱)는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제10회 반도체..
삼성전자가 ‘8나노 파운드리’ 공정 개발을 통해 고성능 공정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선다.삼성전자는 10나노 2세대 공정을 기반으로 한 ‘8나노 파운드리 공정’ 개발을 완료하며 본격적인 양산 준비를 마쳤..
삼성전자 권오현 부회장이 퇴진 결심을 비췄다.삼성전자는 권오현 부회장이 반도체사업을 총괄하는 부품부문 사업책임자에서 자진 사퇴함과 동시에 삼성전자 이사회 이사, 의장직도 임기가 끝나는 2018년 3..
최신 신소재 및 관련 유망소재를 소개하는 우리나라 대표 소재 전시회인 ‘제5회 국제 신소재 및 응용기술전’이 10월11일 본격 개막해 소재부품 관련 산학연 연구자 및 기업인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마이컴월드가 GMP를 준비하는 업체들의 용기관리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마이컴월드는 오는 10월12일 13시부터 코엑스 307C에서 ‘GMP 용기관리시스템 세미나’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
환경부 소속 국립환경과학원(원장 박진원)이 대기오염물질의 실시간 관측, 불법·부적정 배출에 대한 현장 감시를 강화하기 위해 이동형 감시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동형 감시시스템은 대기오..
대한전선(대표집행임원 최진용)이 시공 편의성과 품질이 대폭 개선된 친환경 옥내용 전선 ‘HFIX CoBRa(코브라)’를 9월부터 본격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HFIX(저독성 난연 가교 폴리올레핀 절연전선..
중소기업중앙회는 법원의 기아차 통상임금 소송 판결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중기중앙회는 31일 법원의 기아차 통상임금 소송 판결과 관련한 논평을 발표했다.이에 따르면 중기중앙회는 “내년도 최저임금..
기아자동차가 6년간 지속된 통상임금 소송 1심 판결에서 패소해 노동조합에 집단소송 판단금액 4,223억원을 지급해야 한다. 실제 부담 잠정금액을 산정하면 1조원 내외의 실제 재정부담이 발생하게 될 것으..
반도체, 미세 전자 제조분야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신소재경제는 오는 9월13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최되는 ‘세미콘타이완 2017’에 참관단을 구성해 대만을 방문한다.참관 일정..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