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기업이슈
브라질 CSP제철소 슬래브 당진공장 입고
동국제강이 2005년부터 준비한 한국-브라질간 대규모 경제 협력 프로젝트 CSP제철소의 슬래브 5만8,751톤이 마침내 국내에 들어왔다. 이로서 동국제강은 1954년 설립 이후 처음으로 자체 고로에서 생산한 슬래브를 확보하게 됐다.동국제강은 22일 당진공장에서 브라질 CSP 슬래브..
강원도가 수소생산부터 이용에 이르는 포괄적인 수소산업 육성계획을 강원도 대표 이미지인 관광사업과 연계시켜 본격 추진한다. 2,710억원 규모인 이 사업 계획은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된다.강원도는..
국내 최초로 수소전기차 카셰어링 시범사업이 광주광역시에서 본격 실시된다. 광주를 시작으로 사업성이 검증되면 차차 전남 등 인근지역까지 확대할 계획이다.환경부, 광주광역시, 민관합동창조경제추진단..
수소경제시대를 이끌 연료전지, 수소스테이션과 관련 소재부품 등을 다루는 세계적인 전시회에서 신소재경제신문과 우리 기업 관계자들이 변화의 바람을 직접 보고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제13회 국제수소..
우리나라 수소산업을 대표하는 기관이 창립총회를 갖고 우리나라 수소산업 발전을 위해 본격적 활동에 나선다.산업통상자원부는 23일 서울 더 플라자호텔에서 ‘수소융합얼라이언스 상설 추진단’을 창립하..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기계연구원(원장 임용택)의 초미세 패터닝 시스템이 유럽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기계연 첨단생산장비연구본부 광응용기계연구실 최지연 책임연구원은 국내에서 최초로 유럽..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이 고강도·초경량 미래소재인 탄소소재를 활용해 비행기보다 빠른 신개념 고속열차 개발에 나선다.한국탄소융합기술원(원장 정동철)은 20일 울산과학기술원(UNIST)과 탄소산업의 상용..
반도체 산업의 미세화와 3D NAND 확산에 따른 특수가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SK머티리얼즈가 삼불화질소 공장 증설과 식각제조 공장설립에 나선다. SK머티리얼즈(주)는 17일 경북도와 S..
플란제 코리아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용 전자 금속 소재 기술을 대중에 선보였다.플란제 코리아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세미콘코리아 2017’에 출품했다.이번 전시회에..
현대기아차가 기존 물질 대비 내열성능을 150℃ 개선한 SCR 정화 장치 내 촉매 물질인 ‘Cu-LTA’를 신규 개발해 상용화될 경우 연비 개선 및 환경 규제 대응, 기술 국산화로 인한 비용 절감이 예상되고..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반부패 분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SL공사는 19일 발표된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6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 반부패 분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