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포커스
배터리 원료 Li·Co·Ni 확보戰, 가격 급등 심화원재료 매장 및 공급선 편중, 선제투자로 지분확보 必
전기차 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기술력이나 생산 능력보다 원재료의 확보와 안정된 공급선 구축이 우선이라는 주장이 나왔다.한국광물자원공사는 10일 서울 인터코티넨탈 호텔에서 ‘해외광물자원개발 협의회’ 창립총회를 갖고 ‘해외광물자원개발과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세미나..
정부가 신고리 5·6호기 건설을 재개하고, 신규원전 건설을 백지화한다. 또한 재생에너지 발전량 비중을 2030년까지 20%로 확대한다.정부는 24일 청와대에서 대통령 주재로 개최된 제45회 국무회의에서 신고..
어린이 식품 안전기준 등이 강화돼 액체질소 등 식품 첨가용 가스가 식품에 잔류할 경우 영업 허가 취소 또는 업업소가 폐쇄 되는 등 처벌이 강화된다.국무조정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문..
우리나라의 액화천연가스(LNG) 저장탱크 곳곳에서 대규모 결함이 발견된 것으로 드러난 가운데 결함 사실을 의도적으로 축소 은폐하는 등 부실한 점검실태까지 확인돼 천연가스 저장과 관리 능력에 심각한..
광주, 전남, 대구, 경북, 광주 등 전국 12개 시·도에서 도시가스 요금 산정을 부적정하게 처리해 약 630만 가구가 172억원이 넘는 요금을 더 많이 납부한 상황이 벌어졌다.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
최근 5년간 전국에서 발생한 가스사고가 556건, 사고로 인한 사상자수가 629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사회적인 가스안전 불감증과 시설미흡이 여전한 것으로 확인돼 가스사용에 대한 의식적 기술적..
제로에너지빌딩 보급 확산을 위한 논의의 자리가 마련됐다.한국광기술원, 전자부품연구원, 호남대학교 에너지신산업기술원, 충주대학교, 하이코리아, 알파시스템창호, 에코다, 누리텔레콤, 에스텍아이앤씨가..
중부산업가스가 일부 산업가스 업체의 무분별한 영업으로 거래처도 빼앗기고, 정당한 계약에 의한 영업도 폭리 행위로 취급을 받는 황당한 상황에 놓였다.중부산업가스는 최근 길산파이프로부터 ‘부당이득..
산업가스 충전소가 메이커들의 공급가 인상과 고객사들의 단가 하락 요구, 안전 관리 비용 증가, 경쟁 심화 등 어려운 상황에서 조선경기 등 전방산업 침체에 판매량도 급감해 급기야 생존을 위협받는 상황..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