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포커스
길산파이프에 인건비 요청하자 되레 소송 으름장화성 지역 한 업체 저가영업으로 시장 파괴
중부산업가스가 일부 산업가스 업체의 무분별한 영업으로 거래처도 빼앗기고, 정당한 계약에 의한 영업도 폭리 행위로 취급을 받는 황당한 상황에 놓였다.중부산업가스는 최근 길산파이프로부터 ‘부당이득금 반환 통보서’란 내용 증명을 받았다.내용 증명에 따르면 중부산업가스가..
국내 수소사회 구축을 위한 정책 마련을 위해 수소 산업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머리를 한데 모아 수소 백년대계를 설계하고 있다. 올 하반기 구체적인 정책 방향이 마련되면, 수소사회 진입을 위한 국가적,..
일본의 수소관련 시장이 2030년에 한화로 약 6조원대의 시장을 형성할 것이라는 전망이 발표돼 수소 사회를 준비하는 우리나라에서도 일본의 수소사회 준비과정을 살펴보고, 수소에너지 경쟁력 확보를 위한..
최근 액체질소를 이용한 ‘용가리’ 과자를 먹은 초등학생이 위에 ‘구멍’이 생기는 사고가 발생했다. 특히 액체질소 과자를 제조 판매한 업체가 무허가 업체인 것으로 드러나 산업가스 공급업체들의 제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각 산업영역에서 시장 선도를 위해서는 소재 산업이 뒷받침 돼야 한다는데 의견이 모아졌다.신소재경제와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은 13일 킨텍스 제2전시장 컨퍼런스룸에서 ‘제2회 고기..
경남 밀양이 ‘나노융합’ 메카로 거듭난다.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29일 경남 밀양에 나노첨단 산업이 특화된 ‘나노융합 국가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을 승인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내 유일 소재 관련 전문비즈니스 전시회가 10월 성대한 막을 연다.‘2017 국제신소재 및 응용기술전’이 오는 10월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3일간의 일정으로 열린다.전시회는 세라..
일본이 세계 최초로 잉크젯 인쇄방식으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 제작에 성공해 관련 제품이 신규 수요창출에 성공할 경우 OLED 장비 및 소재 분야에서 세계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일본이 제반 관..
최근 대학가에서 유행하고 있는 아산화질소(N₂O)가 담겨져 있는 ‘해피풍선’이 호기심을 넘어 마약 대용으로 중독자가 늘어가며 최초로 사망자가 발생했다. 아산화질소 관리 감독 및 사용규제가 시급하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