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포커스
메이커들 공문·구두로 인상안 통지…1월 적용물량부족·유통비·투자비·탄소 배출권 등 요인
메이커들의 산업가스 공급가 인상 통보로 시작된 산업가스 가격인상이 충견 충전소들까지 이어지며, 산업가스 가격인상이 본격화되고 있다.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말 산업가스 메이커들이 충전 및 판매 업계, 수요처를 대상으로 1월1일부터 가격인상을 실시한다고 공문 또는 구두로 ..
2018년 나노 과제 예산은 1,279억여원 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23일 서울 라마다 호텔에서 ‘2017 나노융합성과전’을 개최했다.이날 행사..
전기차 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기술력이나 생산 능력보다 원재료의 확보와 안정된 공급선 구축이 우선이라는 주장이 나왔다.한국광물자원공사는 10일 서울 인터코티넨탈 호텔에서 ‘해외광물자원개발 협의회..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나노기술 개발을 위해서는 CPS(Cyber-Physical System)의 주요 부분에 해당하는 기술 영역의 우선 개발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나노융합2020사업단은 9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금속소재·부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장기적 원천소재 연구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조성과 스마트공장 도입확산을 통해 품질·신뢰성 향상을 도모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
정부가 신고리 5·6호기 건설을 재개하고, 신규원전 건설을 백지화한다. 또한 재생에너지 발전량 비중을 2030년까지 20%로 확대한다.정부는 24일 청와대에서 대통령 주재로 개최된 제45회 국무회의에서 신고..
어린이 식품 안전기준 등이 강화돼 액체질소 등 식품 첨가용 가스가 식품에 잔류할 경우 영업 허가 취소 또는 업업소가 폐쇄 되는 등 처벌이 강화된다.국무조정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