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소재산업

4차 산업혁명 시대 첨단 소재부품 한눈

- 글로벌소재부품산업대전 킨텍스 개막

신근순|2017-09-13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고기능 소재부품의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관련 제품과 기술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2017 글로벌소재부품산업대전‘(IMAC 2017)이 9월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올해 12회를 맞이한 IMAC은 소재부품 전문산업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의 융합’이라는 주제를 내세워 로보월드, 글로벌모바일비전 등 유관 전시회를 동시에 개최해 시너지를 높였다.

IMAC은 크게 △부품관(전자/전기, 기계, 자동차) △소재관(화학, 금속, 세라믹) △특별관(검사 및 계측기기/경량화 및 자동화관)으로 구성됐다.

소재관에서는 우리나라 세라믹 기술발전과 기업지원 대표기관인 한국세라믹기술원, 강원테크노파크 신소재사업단이 관련 기업들의 제품과 기술 홍보에 나섰다.

부대행사로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한국세라믹기술원, 연구성과실용화진흥원, 한국산업기술협회 등이 기술이전 설명회 및 4차 산업혁명 관련 세미나를 개최해 유망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 첫날인 13일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세라믹기술원이 유망기술을 소개하고 기업에 이전하는 설명회와 1:1상담부스를 별도로 운영했다.

14일 에는 연구성과실용화진흥원이 ‘융복합센서 관련 사업화 유망기술’을 주제로 최신 제조업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며 15일에는 알파글로벌이 ‘전자 반도체 제조산업의 친환경, 고생산성, 고신뢰성 수세정, 디스펜싱 및 레이저 적용장비와 기술’을 발표한다.

IMAC은 또한 KOTRA 해외무역관을 통해 미국,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의 진성바이어를 초청해 참가 기업들의 수출판로 개척을 도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atc/view.asp?P_Index=34382
기자 프로필 사진

신근순 (shin@amenews.kr)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

[신근순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www.am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