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장동력장비 R&D 사업’의 성과에 대한 객관적 점검과 보완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산업기술평가관리원(원장 이기섭)이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광주 곤지암 리조트에서 ‘2013년 신성장동력장비 R&D 정보공유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는 이기섭 원장, 산업부 허남용 국장, 기업CEO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사업수행에 따른 결과물(장비)의 상용화율 제고를 위한 개발기업과 수요기관 간의 R&D 정보공유와 수요연계를 위한 ‘포럼’이 개최되고, ‘수행기관 간담회’가 열려 장비산업의 현안과 애로사항을 점검하고, 정책의 발전적 방향 제시하게 된다.
또한 지원과제의 연차평가(17건) 및 최종평가(5건)를 함께 개최하고, 공개적으로 평가해 기술분야별 기술교류가 가능하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성과홍보와 정보공유를 위해 22개 수행기관의 △시제품 △모형 및 개발내용 전시포스터 △영상물 등 주요 R&D 성과물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산기평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국내 장비기업의 자체개발 기술정보와 수요기업의 현장의견 정보 공유하고, 중소기업 중심인 장비생산기업의 대내외 경쟁력 및 상용화율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