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산업핵심 및 글로벌 전문기술 개발사업 신규지원 설명회에 예상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도를 보였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원장 이기섭)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는 15일 산기평 대구 본원 1층 대강당에서 ‘2015년도 산업핵심 및 글로벌 전문기술 개발사업 신규지원 설명회’를 관련 사업체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설명회에서는 산업부의 R&D 규정개정, 신규지원 참여방법, 절차와 유의사항, 개념계획서 및 사업계획서 작성방법과 발표요령 등의 세부사항을 산기평 실무자들이 직접 설명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연구소·대학 등의 관계자들이 개정된 규정 및 지원방법을 제대로 이해하고, 사업추진을 위한 실무적인 정보를 얻는 장이 됐다.
특히 부처 합동설명회 때 발표됐던 ‘산업기술 R&D 제도혁신’ 및 ‘산업부 R&D사업 규정 개정 주요내용’을 추가로 설명해 참석자들이 개정된 R&D규정을 제대로 숙지할 수 있도록 했다.
설명회는 산기평이 2014년 9월 말 대구 혁신도시로 이전한 후 대구 본원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대규모 사업설명회로 참석 예상인원 150여명의 2배인 300명이 참석해 산기평이 관리하는 글로벌전문기술개발사업 등 정부 R&D사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김영학 산기평 산업기술본부장은 “이번 개정된 규정을 제대로 이해하고 숙지해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업을 추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