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가 여성과학기술인들을 위한 학회·연수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이혜숙, 이하 WISET)는 27일까지 ‘비정규직 학회·연수 지원사업’에 참여할 이공계 박사급 여성을 모집한다.
박사급 여성과학기술인의 연구 활동 지원을 위해 국내외 학회 발표 및 국외 기관 연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신청 자격은 △비정규직 박사급 여성과학기술인 △박사과정 수료 후 대학원에서 연구 중인 사람△상시근로자 50인 이하 소규모 기업에 재직 중인 박사급 연구자이다.
27일까지 WISET아카데미 홈페이지(www.wiset.re.kr)를 통해 신청 받는다. 심사를 거쳐 선발되면 등록비 교통비 체재비 등 학회 연수비용을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는 지원 규모를 확대하여 53명을 선발, 국내외 학회 발표 및 해외 우수기관 연수를 지원한다.
특히 첨단기술연수를 신규로 지원한다. 올해 2차 신청은 6월에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WISET 홈페이지(www.wiset.re.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02-6258-5013이다.
한편, WISET은 2007년부터 <비정규직 학회·연수 사업>을 통해 매년 3~40여명, 총 233명의 박사급 여성과기인을 지원했다. 지난해에는 연구과제 선정 6건, 취업 9건, 공동연구참여 10건, 기타 논문성과 및 수상내역 7건의 성과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