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14 09:26:23
  • 수정 2018-05-14 09:26:59
기사수정

전기전자 기업 비츠로시스가 그룹사 차원에서 공격적인 베트남 사업 투자를 결정함에 따라 베트남 인프라 개발 사업에 앞장선다.


비츠로시스는 최근 비츠로그룹이 베트남 내 2위 국영은행인 베트남공상증권은행 (VietinBank, 이하 ‘비에틴뱅크’)과 현지 인프라 개발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베트남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비츠로그룹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베트남 상하수도 플랜트 및 수처리 운영 등의 물 관리사업과 화력 및 신재생에너지 발전 및 송·변전 등의 전력사업, 전자정부 및 스마트 시티, 지능형교통체계 (ITS) 등의 공공 시스템통합(SI) 분야의 인프라 개발 및 고도화 사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사업에 필요한 자금과 투자 방식은 비에틴뱅크와 협의해서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번 베트남 사업은 창사 이래 가장 큰 규모의 사업이며, 그룹 차원에서 신성장 동력으로 추진해 온 해

외 프로젝트가 본격화되는 만큼 우리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해 성공적으로 이끌겠다”고 말했다.


비츠로그룹은 지난 2012년부터 현지 파트너와 함께 베트남 국제공항과 발전소, 상하수 플랜트 등 인프라 개발을 위한 사업을 진행해왔다. 그동안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비에틴뱅크와 전략적 투자 관계를 맺게 된 것이다.


실제 이번 MOU는 비츠로그룹 장태수 회장과 비에틴뱅크 응웬반탕 회장(Chairman Mr. Nguyen Van Thang)의 한-베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추진된 것으로 알려졌다.


장태수 회장은 “이번 전략적 투자 협업을 통해 비에틴뱅크의 투자 분석력과 자금조달 능력, 비츠로그룹의 시스템통합(SI) 및 수자원관리, 전력 인프라 분야 사업개발 경험과 검증된 기술력 등이 시너지를 내 베트남의 성장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나아가 두 그룹이 장기적인 비전을 공유하고 베트남에서뿐만 아니라 세계 무대를 향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츠로 그룹은 지난 1955 ‘광명전기제작소’로 사업을 시작했다. 전기 및 인프라 시설 산업의 사업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력 분야, 발전소 및 에너지사업, 수자원관리사업, 쓰레기 처리와 같은 환경관리사업, ICT 기술기반 스마트시티 및 세이프시티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 왔으며 그 중심에 비츠로시스가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특히 ITS와 스마트시티 사업의 경우, 비츠로시스는 앞선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64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