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30 14:48:49
기사수정


▲ 어린이 화재대피 교육 장면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이윤배)가 어린이들이 화재, 자연재난 및 생활안전에 관한 기초지식을 익혀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데 앞장선다.


화보협은 ‘제19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대상은 전국의 초등학교 5학년 학생이며, 화보협과 소방청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국내 10개 손해보험사가 후원한다.


참가신청은 4월22일부터 5월31일까지 협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참가어린이 전원에게는 화재 등 재난 및 생활안전에 관한 지식을 익힐 수 있는 ‘불조심 길라잡이’ 교재가, 지도교사에게는 ‘재난안전교육 지도서’가 배포된다.


수상학급은 두 달간의 자율학습 후 전국 18개 시·도별 예선과 본선 평가를 거쳐 선정되며, 예선은 9월5일, 본선은 9월25일에 각각 실시된다.


평가에는 안전지식에 대한 이론학습과 부모님과 함께하는 ‘우리가정 화재안전 지도 작성’의 체험내용이 반영되며, 자율학습 과정 중 유익하고 재미있는 내용을 담은 동영상을 인터넷에 공유한 학생에게는 별도의 상품이 지급된다.


화보협 관계자는 “안전이 문화로 정착되기 위해서는 어려서부터 체계적인 학습과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강원도에 산불이 발생했을 때, 긴박한 상황에서도 인명피해 없이 안전하게 대피한 평택 현화중 학생들은 수학여행에 앞서 재난대응 훈련을 했었다”고 밝혔다.


한편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지난 1997년 시작한 이래 지난해까지 총 8,453개 학급 24만3,960명의 초등학생이 참가했으며, 화보협은 어린이, 노인 등 사회취약계층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92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인터아이코리아
3D시스템즈 260
국제 3D프린팅 엑스포
3d프린팅 울산 260
국제탄소산업포럼
인천산업연구원
대건테크
월드마켓
TCT260
윈포시스
마이다스
제로스툴
아우라테크2
하마이코리아
소재정보은행
티비카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