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30 15:11:55
기사수정


▲ (왼쪽 다섯번째부터)이정환 재료연구소 소장과 이재훈 TP진흥회 회장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료연구소(KIMS, 소장 이정환)와 한국테크노파크진흥회(회장 이재훈)가 소재부품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재료연구소와 TP진흥회는 30일 경남 창원에 위치한 재료연구소 본관동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소재부품 산업 분야의 기술력 제고와 기술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이뤄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소재부품 중소기업 지원사업 공동 발굴 및 사업 기획, 소재부품 분야 기술지원 및 R&D 협력, 소재부품 분야 조사·연구 및 홍보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상호 정보 및 인적 교류 등의 업무를 협력하게 된다.


재료연구소는 앞으로 TP진흥회와 관련한 소재부품 기업의 단기 애로기술 지원 및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공동연구, 기업 수요기술에 대한 기술이전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TP진흥회는 지난 1998년 전국테크노파크협의회 및 2006년 사단법인 한국테크노파크협의회로 전환한 이후, 기술·경영지원 통합플랫폼 구축, 테크노파크 글로벌화 사업 실시, 지역산업종합정보시스템(RIPS) 구축 등 테크노파크가 지역기술혁신 거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 및 협력사업을 발굴·수행해 왔다.


이정환 재료연구소 소장은 “한국테크노파크진흥회는 18개의 TP 회의체 운영, TP 역량교육, 조사연구, 대내외 교류협력 및 성과 확산 등을 맡고 있는 중요 기관”이라며 “양 기관이 협력해 소재부품 산업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92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인터아이코리아
3D시스템즈 260
국제 3D프린팅 엑스포
3d프린팅 울산 260
국제탄소산업포럼
인천산업연구원
대건테크
월드마켓
TCT260
윈포시스
마이다스
제로스툴
아우라테크2
하마이코리아
소재정보은행
티비카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