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1 11:27:33
기사수정


▲ 한국선급, 지본, 베리파비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선급
(KR, 회장 이정기)이 환경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추세에 대응해 세계적인 유해물질 관리 전문공급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선급은 최근 독일 소재 세계적 선박회사인 독일 지본(ZEABORN SHIPMANAGEMENT)의 관리선박 100여 척에 대해 ‘EU 선박재활용 규정발효에 따른 유해물질목록(IHM, Inventory of Hazardous Material) 검사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럽연합은 EU 선박재활용 규정을 제정하고 EU 국적 선박의 해체·분해·재활용 등의 작업이 친환경적이며 안전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도록 엄격한 요건을 설정해 시행해 오고 있다. 이에 따라 유럽연합 국적선 및 유럽연합 모든 영해에 기항하는 선박은 기국과 무관하게 20201231일 이후 선내 모든 유해 물질이 기록된 목록 및 관련 증서를 비치해야 한다.

한국선급은 이번 계약을 통해 지본의 선박 100여척에 대해 작성된 유해물질목록에 대한 검증, IHM 관련 선박검사 시행, 적합확인서 또는 유해물질증서 발행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선내 유해물질 파악 및 목록 작성은 한국선급에 등록된 전문공급업체인 베리파비아(Verifavia)를 통해 이루어지며 현재 한국선급에는 베리파비아를 포함해 전 세계 7개 기업이 전문공급업체로 등록되어 있다. 한국선급은 향후 전문공급업체 수를 지속적으로 늘려 전 세계 고객들에게 차질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띠에모 율리히 지본부사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선급과 같은 신뢰성 있는 세계적 선급을 파트너로 맞이하게 되어 우리 회사 선박들의 국제협약이행을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정기 한국선급 회장은 이번 계약은 한국선급이 다년간 축적해온 친환경 기술서비스가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된 쾌거라고 말하며 고객과의 긴밀한 기술 협의 및 최고의 기술서비스 제공으로 지본 선박의 국제협약 준수에 최상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94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