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0 17:21:11
기사수정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최근 정책 환경변화에 대응해 프로그램 디렉터(이하 PD)’ 분야를 일부 조정하고, PD 임기만료 등에 따라 7개 분야 PD 신규 채용에 나선다고 밝혔다.

 

PD는 산업부 R&D 사업을 기획하고 과제수행 점검 및 성과 관리 등 산업부 R&D 전주기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민간전문가다.

 

이번 신규채용 대상 PD 분야는 뿌리기술, 로봇, 섬유, 디자인, 스마트제조, 탄소·나노, 이차전지 등 총 7개이다.

 

산업부는 지난 5PD분야 조정을 통해 미래 고성장 유망산업인 이차전지의 전략적 지원 강화를 위해 이차전지 PD’를 신설했다. 또한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수립중인 스마트제조 R&D 로드맵에 따라 관련 대형 R&D 사업 기획·추진을 위해 기존 산업융합 PD’스마트제조 PD’로 변경했다.

 

또한, ‘나노융합 PD’는 탄소 R&D정책 및 관련 신규 사업기획에 대응하는 차원에서 탄소·나노PD’로 기능을 확대한 바 있다.

 

이번 PD 신규채용은 72일까지 약 3주간 서류를 접수해 7월 중 서류, 면접전형 등을 거친다. 선발된 신임 PD8월 초 임명되어 향후 3년간 해당 분야의 R&D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PD 자격요건과 상세 전형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현철 산업부 산업기술융합정책국장은 “PD는 전문성, 책임성을 기본으로 관련 분야 전문가와 협업하는 코디네이팅 능력, R&D전략 및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기획력, 사업화를 위한 비즈니스 마인드와 경험 등을 갖춘 현장형 전문가로 채용할 것이며, “산업부 핵심 정책을 뒷받침하는 R&D사업을 기획해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화 성과를 통해 산업의 혁신성장을 견인하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95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