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2 14:52:57
기사수정


▲ 영주 지역주민들이 SK머티리얼즈 영주공장을 둘러보고 있다.


SK
머티리얼즈(대표이사 장용호)가 창사이래 처음으로 영주 NF3(삼불화질소) 공장을 지역주민에게 공개하며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

 

SK머티리얼즈는 경북 영주 본사 공장에서 지역 주민을 초청한 설명회를 1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공장 안전 확보 현황과 지역 상생 활동을 알리고, 주민들과 소통의 자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가흥 1, 2, 안정면, 장수면 등 공장 인근 지역 주민 120여 명과 장욱현 영주시장을 비롯한 영주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먼저 SK머티리얼즈 손병헌 생산본부장이 안전 사고 예방 및 비상 시 피해 최소화를 위해 구축한 인프라와 주민 안전 확보 대책을 설명하고, 방음벽, 불빛 저감 시설 등 공장 주변 환경 개선 시설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서 이강윤 대외협력실장이 사회공헌 사업, 지역 인재 채용 등 영주시 향토기업으로서 상생을 위해 SK머티리얼즈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지역 밀착 활동을 발표했다.

 

또한 SK머티리얼즈 창사 이후 최초로 주민들에게 공장 시설을 공식적으로 공개하는 견학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돼, 주민들은 가스 누출 제거를 위해 가동 되는 저장 시설 차폐 시스템, 수막 차단 시설 등 안전 설비 현황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가흥 2동 주민 강성복 씨(69)위험한 물질을 다루는 공장이라고 해서 걱정이 컸는데 직접 와서 확인해 보니 믿음이 간다지역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한다고 하니 기대가 되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안전한 공장 운영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SK머티리얼즈 장용호 사장은 공장 안전 설비를 투명하게 공개한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지역 사회와 적극 소통하여 주민들에게 더욱 신뢰 받는 기업이 되겠다지역 사회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임직원, 주민 등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95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