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06 10:58:51
기사수정


권오정 前 무역위원회 무역조사실장이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신임 원장으로 5일 취임했다.


권오정 신임 원장은 행정고시 34회 출신으로, 무역·산업·기술·에너지 등 산업통상자원부 전 영역에서 정책 중심의 공직생활을 수행, 장기적인 안목과 기획·조정능력을 인정받았으며, KTR 공모과정에서 전 산업분야의 시험·인증 및 기술컨설팅을 제공하는 KTR의 원장 적임자로 평가받았다.


권 원장은 1991년 상공부 사무관으로 시작해 무역위원회 무역조사실장 등 주요 보직을 거쳐 산업기술정책 전반과 시험·인증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무역과 환경, 지식서비스, 산업디자인, 전자무역, 기술사업화 등 새로운 유형의 정책이슈를 맡아 해결하고 산학연 전문가 등과 정책 프레임워크를 구축하는 데 특별한 역량을 발휘해 왔다.


권 원장은 취임사에서 “KTR은 창립 50주년을 계기로 국내 시험인증 리더를 넘어 글로벌 기관으로 위상을 높이고 기업활동 전 과정에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기술서비스 기관으로 역할을 강화해야 한다”며 “정부에서 쌓은 다양한 산업 정책 경험과 지식을 활용, 국내 시험인증산업 발전과 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시험인증서비스 제공으로 KTR이 새롭게 도약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02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신소재전 참가배너
인터아이코리아
3D시스템즈 new 260
대건테크
월드마켓
윈포시스
제로스툴
아우라테크2
하마이코리아
소재정보은행
티비카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