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16 06:10:00
기사수정

실리콘 기반 기술 및 혁신의 글로벌 선두기업 다우(DOW)가 전기차 및 이모빌리티 배터리에 필요한 열전도성 및 전기전도성 실리콘 포트폴리오를 한국시장에 집중 소개한다.

 

다우는 10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 B홀에서 열리는 인터배터리 2019’에 부스를 마련하고 실온에서 빠른 경화가 가능한 이모빌리티 기판용 DOWSILEA-4700 CV 접착제 전기자동차(EV) 배터리를 위한 DOWSIL열전도성 갭 필러 전자파장애(EMI) 해결을 위한 DOWSILEC-6601 전기전도성 접착제 등 전도성 실리콘 포트폴리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다우의 DOWSILEA-4700 CV 접착제는 실온에서 빠른 경화가 가능하면서도, 실리콘 접착제 특유의 우수한 성능을 유지하는 모듈 조립용 차세대 실리콘이다. 이 접착제는 애벌 작업이 필요 없는 2액형 제품으로 오븐을 이용한 경화 필요성을 줄여주거나 제거해주며, 금속 및 플라스틱 소재 접착력이 뛰어나며, 휘발성 응축 물질 함량이 낮아 민감한 전자 부품 가까운 부위에도 사용할 수 있다.

 

DOWSIL열전도성 갭 필러는 자동차 배터리 셀 및 배터리 팩을 위한 첨단 실리콘으로, 배터리 셀들 사이의 열을 분산시켜 배터리 팩의 수명을 늘리고 효율성을 향상시켜준다. 이 제품은 성능과 열전도성 간의 균형을 위한 옵션을 확장해 설계상의 자유를 확대시킨다.

 

DOWSILEC-6601 전기전도성 접착제는 폭넓은 주파수 대역에서의 강력한 전자파장애 차폐 성능, 장기간 유지되는 우수한 기계적 특성 및 전도성을 고루 갖추고 있다. 다양한 금속 및 플라스틱 소재 기판에 강력한 접착력을 형성해줌과 동시에 우수한 강도 및 개선된 유연성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접착제뿐 아니라 현장 형성 가스켓(FIPG)이나 현장 경화 가스켓(CIPG)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다우는 자동차 조립 생산성 향상 및 소음·진동·충격(NVH) 감쇠를 위한 DOWSIL접착제 및 발포소재를 소개하고 자동차의 원통형 배터리 셀 모듈, 파우치형 배터리 셀 모듈, 엔진 제어 장치, 변속기 제어 장치 등에 적용된 첨단 실리콘 소재를 실제 제품을 통해 보여줄 예정이다.

 

다우의 차량 전장 사업부문 리더 브루스 힐먼(Bruce Hilman)회사 전문가들은 열 관리 및 모듈 어셈블리 뿐 아니라 인캡슐레이션이나 그 밖의 다양한 영역에서 여러 가지 기술적 난제들의 해결을 목표로 고객들과 협력을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현실로 만들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05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신소재전 참가배너
인터아이코리아
3D시스템즈 new 260
대건테크
월드마켓
윈포시스
제로스툴
아우라테크2
하마이코리아
소재정보은행
티비카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