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04 15:41:10
기사수정


▲ 앤시스 CFX를 사용하여 시뮬레이션한 열 교환기의 예


차세대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업 앤시스의 한국법인 앤시스코리아가 국내 농기계 관련 제품과 부품 개발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는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공유하는 자리를 처음으로 마련했다
.

 

앤시스코리아(대표 문석환)는 지난 1일 대전 한국기계연구원에서 산학연 농기계 산업 기술혁신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는 대동공업, 동양물산, 국제종합기계, LS엠트론, 한국기계연구원 등 농기계 관련 총 16개 산학연이 참가했다.

 

이번 세미나는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등 소프트웨어와 데이터 사이언스(Data Science)기반의 기술혁신이 전 산업군에 전방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농기계 관계자들과 함께 선제적 기술진보를 꾀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존디어(John Deere), 캐터필러(Caterpillar) 등 글로벌 기업의 경우 정보분석가, 데이터 사이언스, 시뮬레이션 분야 엔지니어의 채용을 늘려 협업을 강조하고 있다. 이들은 장비에 대한 데이터 수집을 기반으로 신제품 개발 시 드는 비용과 속도를 대폭 개선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고객 지향적인 제품을 빠르게 출하하고 있다.

 

이날 앤시스코리아는 자사 제품을 활용한 농기계 NVH 해석 방안 및 사례와 농업용 전동모터 NVH 해석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앤시스 제품을 통한 일반적 해석 방법과 앤시스 모션(ANSYS Motion)을 이용한 기어시스템 성능 평가 및 개선안 도출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의 김재철 박사는 앤시스 제품을 사용해 개발한 압전션트를 이용한 소음진동 저감기술을 발표해 실제 업계에서 활용 가능한 사례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박영준 교수는 이번 세미나는 그간 주요하게 다뤄지지 않았던 농기계 분야의 시뮬레이션 기법 적용에 대한 첫 산학연 합동 세미나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앤시스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해석 방법과 사례를 통해 농기계 개발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여러 문제들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문석환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그간 앤시스 솔루션이 많이 활용되지 않았던 농기계 분야 관련 세미나에 참여해 앤시스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앤시스코리아는 앞으로 더욱 성장할 첨단농업시장에서 자사 제품을 활용한 새로운 혁신 사례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06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