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06 16:00:15
기사수정


▲ 재료연구소에서 개최된 경량소재 기술교류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재료연구소가 소재 선진국인 독일과의 기술교류로 창원시 제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재료연구소(KIMS, 소장 이정환) 한독소재센터는 창원시 관내 기업의 선진기술 확보를 위해 창원시와 함께 공동으로 5일 독일 프라이베르그대학(TU Bergakademie Freiberg) 금속성형연구소(Institute of Metal Forming) 마들렌 울만 박사 일행을 초청해 소재공정 기술에 대한 자문과 연구소-프라이베르그대학 간 기술교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독소재센터는 지난 3일과 4일 마들렌 울만 박사 일행과 함께 센트랄의 제품생산현장을 방문해 소재 및 제품 생산에 대한 현장 기술 자문과 소재부품 기술 개발을 위한 협력방안을 협의한 바 있다.

 

마들렌 울만 박사 일행은 이 날 재료연구소를 방문해 독일 프라이베르그대학 경량금속연구실과 재료연구소 알루미늄연구실, 마그네슘연구실 간 경량소재 기술교류회를 진행해 양 기관의 전문분야에 대한 소개와 기술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은 한독소재센터가 제대로 된 역할을 통해 성장하기 위해서는 독일의 유수한 연구기관 및 대학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이 확대돼야 한다, “이번 마들렌 울만 박사 일행과의 만남이 기술교류를 넘어 발전적인 협력관계로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재료연구소 한독소재센터는 창원시 관내 기업에 대해 기술수요 발굴, 독일 전문가 탐색, 기술 매칭, 기술 타당성 연구, 기술도입의 절차를 지원해 우수한 독일 선진기술 도입은 물론 한-독 공동연구를 통한 국내 기업의 기술혁신과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ydkweon@kims.re.kr) 또는 전화(055-280-3171)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09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