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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씨티, LNG 탱크 홀딩타임 213일…세계적 기술력 입증 - 평택-中 청도 2대 실제 운송, 압력변화 거의 없어 - 年 2천대 수출 계약, 내년 8월까지 300대 선 공급
  • 기사등록 2019-12-09 15:27:54
  • 수정 2021-05-28 16:3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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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태섭 대웅씨티 대표이사

대웅씨티가 최근 실시한 LNG ISO 컨테이너 탱크의 실 운송에서 홀딩타임 213일을 기록하며, 한 차원 높은 세계적 기술력을 입증했다. 이를 바탕으로 중국에 내년 8월까지 300대를 선 공급하며, 매년 2,000대씩 수출한다는 계획이다.


대웅씨티(대표이사 김태섭)는 지난 11월7일 대웅씨티가 제작한 18톤급 40피트 LNG ISO 컨테이너 탱크 2대가 평택항에서 LNG를 충전 후 출항해 12일 중국 청도항으로 입항, 통관과 운송절차를 걸쳐 18일 연운항 공단 내 LNG 저장소에 성공적으로 하역했다고 밝혔다.


이번 실 운항에서 LNG ISO 컨테이너 탱크의 핵심인 압력변화는 극히 미세해 홀딩타임이 213일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앞서 대웅씨티의 LNG ISO 컨테이너 탱크의 홀딩타임은 출고전 중국 공인검사 기관에서 직접 성능을 테스트해 홀딩타임 213일을 기록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중국에서 11월18일 LNG를 언로딩 후 전체 용량의 0.9%인 LNG 잔량 160㎏, 0.6bar의 압력으로 출항해 11월29일 부산 대웅씨티 공장에 도착한 ISO LNG 컨테이너 탱크의 압력은 1bar를 기록해 홀딩타임 140일을 기록했다.


이러한 성능은 세계최고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향후 수요가 증가하는 LNG ISO 컨테이너 탱크 시장에서의 국내 제품의 세계 시장 확대의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웅씨티의 이러한 기술력은 단 기간에 이뤄진 것이 아니다.


대웅씨티는 설립초기부터 △초저온 저장탱크 △초저온 탱크로리 및 트레일러 △CO₂ 및 LNG저장탱크 △ISO 컨테이너 탱크 △PRESSURE VESSEL △벌크 탱크 등에 대해 생산 및 기술을 축적해 왔으며, 2010년부터 초저온 ISO 컨테이너 탱크를 개발해 한진중공업과 미국 업체에 수백여 대를 수출해 왔다.


이러한 기술 축적과 경험을 바탕으로 2017년에는 현대미포조선에 고망간강을 적용한 LNG 연료탱크를 개발, 인도 한 바 있다.


특히 대웅씨티의 LNG 탱크의 경우 KR, LLOYD, IGF, ASME 등 각각 다른 선급의 설계 승인 획득 및 승인 이후에 제작된 것으로 단열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으며, 사고로 인해 탱크의 진공이 파손될 경우에도 급격한 압력상승을 방지하는 기술을 갖췄다.


이런 단열기술력을 바탕으로 2018년에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액화수소 저장탱크를 제작한 바 있다.


더불어 이번 평택과 중국 청도간 LNG 실제 운송을 통해 대웅씨티의 LNG ISO 컨테이너 탱크의 우수성이 입증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늘어나는 LNG ISO 컨테이너 탱크의 세계 시장을 본격 공략할 계획이다.


우선 대웅씨티는 중국과 한국에서 LNG 관련 글로벌 사업을 진행하는 BK그룹에 LNG ISO 컨테이너 탱크를 공급할 예정이다. 계약내용에 따르면 연간 2,000대를 공급하며, 1차분으로 내년 8월까지 300대를 선 공급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대웅씨티는 부산 공장뿐만 아니라 김해 공장도 풀가동에 들어가며, 납기를 마치기 위해 신규 공장 등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대웅씨티 관계자는 “이번 실 운송 테스트에서의 좋은 성능 기록과 중국 공인기관의 인정서 획득은 대웅씨티의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향후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LNG ISO 컨테이너 탱크 시장에서의 시장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대웅씨티가 생산 공급하는 LNG ISO 컨테이너 탱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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